앤트그룹·HSBC, 토큰 예금 시스템 테스트 성료

토큰화된 예금 시스템 구축 모색

 

[더구루=홍성일 기자] 앤트드룹과 홍콩상하이은행(HSBC)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예금 시스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HSBC는 1일(현지시간) 앤트그룹과 함께 토큰화된 예금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앤트그룹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다. 

 

HSBC와 앤트그룹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토큰 예금의 발행, 이체, 상환 등 거래 전반을 확인했다. 

 

HSBC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토큰화된 예금이 HSBC 네트워크 내 기업 계좌에서 연중 내내 24시간 언제든지 거래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자금 관리 과정을 간소화하고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SBC 관계자는 "블록체인과 토큰화가 어떻게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 자금 관리의 혁신을 가져올 지에 대한 연구의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HSBC는 홍콩 은행 중 최초로 가상자산(암호화폐, 가상화폐)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서비스를 시작할 만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 

 

HSBC는 지난 6월 28일 개인투자자를 상대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HSBC는 가상자산 투자자 교육 센터도 출범시켜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투자 리스크 관리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