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마브렉스와 함께 카나랩스 투자

카나랩스, 200만 달러 조달

 

[더구루=홍성일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클레이튼이 넷마블 마브렉스와 함께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크로스체인 브릿지 웹3 프로젝트 '카나랩스(Kana Labs')에 투자했다. 카나랩스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제품군 강화, 이용자 확보, 아시아태평양 시장 사업 확장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카나랩스는 1일(현지시간)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2100만 달러 가치를 인정받아 200만 달러(약 27억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에는 지난 5월 투자한 넷마블 블록체인 네트워크 '마브렉스'를 비롯해 클레이튼, 넥서스 원, 게이트닷io 등이 참여했다. 

 

카나랩스는 이번 펀딩이 당초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며 상당한 잠재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나랩스는 디파이 크로스체인 브릿지 웹3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간 경계를 허물어 암호화폐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스왑, 예치, 스테이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나랩스 프로젝트는 EVM체인, 비EVM 체인과 같이 서로 다른 코딩 언어, 핵심 아키텍처를 가진 체인을 한 지붕 아래 결합시켜 파편화된 블록체인 생태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엑스플라(XPLA)'도 카나랩스를 기술 파트너로 합류시키기도 했다. 
 

카나랩스 측은 "시드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감했다는 소식을 공유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