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매출 1조' 뉴발란스, 美 농구화 론칭에 이랜드 기대감 '好好'

뉴발란스 NBA 시즌 맞아 농구화 라인업↑
이랜드월드, 올해 뉴발란스 韓中 매출 1.2조

[더구루=한아름 기자] 뉴발란스가 오는 24일 미국 프로농구(NBA)시즌 개막을 앞두고 농구화 신제품을 론칭했다. 뉴발란스 한국 독점 사업권과 중국 내 유통권을 지닌 이랜드그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점쳐진다. 이랜드그룹은 올해 한국·중국 패션 매출이 3조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22일 뉴발란스에 따르면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에 '헤시 로우 농구화'(HESI LOW Basketball Shoe)를 선보였다. 제품은 브러시스트로크(Brushstroke)·레터맨(Letterman) 두 종류로, 판매가는 110달러다.

 

헤시 로우에는 뉴발란스 혁신 기술이 적용돼 농구화 무게를 경량화했다. 헤시 로우의 무게는 388g으로, 보다 빠르고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어 퓨어셀 폼을 적용해 접지력·추진력을 강화했다.

 

뉴발란스가 미국 농구화 라인업을 확대함에 따라 이랜드 매출 증가를 이끌어 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랜드월드는 오는 2025년까지 한국·중국 사업권을 확보한 바 있다.

 

특히 국내에서 뉴발란스의 인기가 뜨거운 만큼 이랜드월드의 실적 호조가 예상된다. 이랜드월드는 올해 뉴발란스 사업으로 국내에서 9000억원, 중국에서 3000억원을 벌어들일 것으로 추정했다. 이랜드월드가 뉴발란스 한국 독점 사업권을 따낸 2008년(200억원)과 비교했을 때 13년간 60배 성장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