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네오핀, 미투온 그룹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와 파트너십 체결(10월2주차)

 

◇네오핀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글로벌 리딩 게임 기업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erse)의 다양한 플랫폼을 연동하기로 협의했다.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을 완료한 검증된 글로벌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이와 더불어 네오핀이 보유한 글로벌 사용자 커뮤니티에 미버스를 소개하는 동시에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사 네트워킹 상호 지원, 블록체인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고도화와 생태계 확장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는 블록체인 캐주얼 게임 플랫폼 ‘미버스 게임즈(MEVerse GameZ)’,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미버스 덱스(DEX), 스캔, 브릿지 등 다양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첫 웹3 게임인 ‘포켓배틀스 NFT 워’를 출시했고 글로벌 P2E 랭킹 사이트인 플레이투언닷넷에서 트렌딩 1위를 차지할 만큼 관심을 모았다. 미버스는 자체 메인넷 생태계와 크로스체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메인넷들과 호환해 경계 없는 웹3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운영자로 참여하며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는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을 출시해 안전하고 편리한 디파이 플랫폼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의 혁신 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되어 직간접 투자를 유치했고, UAE의 금융특구 ADGM(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더샌드박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을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 내 공개된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은 ‘롯데월드 스테이션(Lotte World Station)’과 ‘페어리테일 월드(Fairy Tale World)’로, 오프라인 테마파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신비로운 콘셉트와 퀘스트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롯데월드 스테이션’은 테마파크 콘셉트의 기차역 맵이다. 모든 여행의 출발지이자 다른 맵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공간이다. ‘롯데월드 스테이션’에서는 맵을 둘러보며 롯데월드의 5개 사업장과 유저들이 모험하게 될 맵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어트랙션 풍선비행, 월드모노레일, 회전바구니와 서울스카이의 스카이브릿지, 워터파크의 토네이도 슬라이드를 탑승해 볼 수 있다.

 

‘페어리테일 월드’는 롯데월드의 로리 여왕과 로티 기사가 살고 있는 동화 속 왕국 콘셉트로 구성됐다. ‘롯데월드 스테이션’ 내의 월드모노레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유저들은 저주에 걸린 페어리테일 월드를 구하는 퀘스트를 수행하고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어트랙션 풍선비행, 자이로드롭, 환타지드림, 범퍼카, 회전목마를 탑승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상징적인 구조물 매직캐슬과 어드벤처 부산의 토킹트리가 유저들을 반겨주며, 퍼레이드 등 볼거리도 제공한다.

 

롯데월드 테마파크 경험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1일(수)부터 11월 8일(수)까지 두 개의 롯데월드 경험 내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보상을 지급하며, 여기에 지난 7월 출시된 롯데월드 어드벤처 게임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캐리버스

 

웹3 플랫폼 & 메타버스 기업 ㈜캐리버스는 가상자산 거래소 빙엑스(BingX)에 자사가 발행한 '$CVTX'가 상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상장은 $CVTX의 6번째 상장으로, 현재 게이트아이오와 MEXC 글로벌, 비트마트, 프로빗 글로벌과 국내 거래소 고팍스에서 거래 가능하다.

 

빙엑스는 2018년 빙본 거래소로 시작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본사는 싱가포르다. 500만명이 넘는 글로벌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인마켓캡 기준 일일 거래량은 6,600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 빗썸과 코인원 트래블룰을 통과해 거래소간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것이 특징이다.

 

$CVTX는 공식 파트너 폴리곤을 메인넷으로 하는 네이티브 거버넌스 토큰이다.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와 카드 전략 RPG ‘슈퍼콜라 택틱스’의 에코시스템에 활용되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클링(Cling)’의 거버넌스 토큰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진행 중인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100만 달러 이상의 토큰이 스테이킹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스티리미

 

국내 5대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운영사 스티리미가 조영중 대표이사를 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표이사 신임 절차를 마친 만큼, 회사 측은 중장기 수익 모델을 확립하고 수익성 강화를 통한 전방위 체질 개선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조영중 신임 대표이사는 카이스트 MBA 과정을 마치고, 국내 다수 IT전문 기업을 거쳐 현재 시티랩스(139050) 대표이사직을 역임 중인 전문 경영인이다.

조영중 대표이사는 “주력사업 부문인 고팍스 수익성 체계를 살펴보고 경영안정화를 위한 체질개선에 집중해 갈 계획”이라며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세로 돌아서는 등 대외 여건도 우호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만큼, 사용자 확대에서 비롯되는 중장기 수익 모델 재정립도 병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