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블록체인 시장 2030년 57조 규모 성장

연평균 성장률 53.6% 전망

 

[더구루=홍성일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지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시장이 엄청나게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스는 10일(현지시간) '핀테크 블록체인-글로벌 전략 비즈니스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핀테크 블록체인 시장이 2030년 431억 달러(약 57조7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리서치앤마켓스는 2022년 14억 달러 규모였던 핀테크 블록체인 시장은 연평균 53.6%의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부문 내에서도 대기업은 연평균 49.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으며 중소기업은 62.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핀테크 블록체인 시장 성장은 기술 발전,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채택 증가, 금융 기술 부문에서의 블록체인 잠재력에 대한 인식 증가에 따라 일어날 것으로 예측됐다. 

 

지역별로는 미국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 일본, 캐나다 등도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 내에서는 독일이 연평균 52% 성장하며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이다. 기업에는 화웨이, 액센츄어, AWS, 휴렛패커드와 같은 대기업 외에도 크립토 파이낸스, 후오비, 알파포인트와 같은 스타트업들이 주목받았다.

 

리서치앤마켓스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금융 서비스 부문으로의 통합이 증가함에 따라 핀테크 블록체인 시장은 성장과 혁신을 위한 상당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