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리플 자회사 MPI 라이선스 발급

6월 신청…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 제공

 

[더구루=홍성일 기자] 싱가포르 통화청이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리플의 자회사에 결제기관 라이선스를 발급했다. 리플은 향후 싱가포르에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강화한다. 

 

리플은 3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자회사 리플 마켓 APAC(Ripple Markets APAC Pte)이 싱가포르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MAS)에 주요 결제 기관(MPI) 라이선스를 발급받았다고 밝혔다. 리플 마켓 APAC은 지난 6월 MAS에 관련 신청서를 제출했다. 

 

리플 마켓 APAC은 MPI 라이선스를 획득함에 따라 싱가포르 결제 서비스법에 따라 디지털 결제 토큰(DPT)을 통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리플은 이번 싱가포르 MPI 라이선스 획득을 시작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솔루션 생태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리플은 현재 전체 사업의 90% 이상이 미국 외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다. 

 

리플 관계자는 "2017년 아시아태평양 본부로 설립한 이래 싱가포르는 리플의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MAS의 리더십 아래 싱가포르는 혁신, 소비자 보호, 책임있는 성장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선도적인 핀테크·디지털 자산 허브 중 하나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