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탄소중립 로드맵·저탄소 제품 기술 선보인다

10월 11일부터 13일 철강·비철금속산업전 'SMK 2023' 참가
탄소중립 로드맵·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저탄소 브랜드 제품 전시

 

[더구루=길소연 기자] 현대제철은 탄소중립 로드맵을 기반으로 한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와 저탄소 브랜드까지 이어지는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현대제철은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철강·비철금속산업전 'SMK 2023'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탄소중립 로드맵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 △브랜드 제품 등의 섹션으로 이뤄진 전시관을 준비한다. 이를 통해 현대제철의 친환경 경영과 3대 브랜드인 '에이치 코어(H-CORE)', '에이치 솔루션(H-SOLUTION)', '하이에코스틸(HyECOsteel)'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전시장은 '패스웨이 투 그린 스틸(Pathway to Green Steel)'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현대제철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 걸어갈 길을 소개, 회사의 무한한 잠재력을 느낄 수 있게 공간을 구성했다. 현대제철은 이번 산업전시회를 통해 참관객 모두에게 수준 높은 참관 기회와 현대제철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탄소중립 로드맵 섹션에서 중장기적인 탄소중립 로드맵과 하이큐브, 전기로-고로 복합 공정 소개, 현대제철 70년의 역사를 소개한다.

 

현대제철은 지난 4월 2050년 넷제로(Net-Zero)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 직·간접 배출량을 12% 감축한다는 탄소중립 로드맵을 대외적으로 공개했다. 오는 2030년까지 당진제철소 전기로를 투자를 통해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 생산전환을 추진하고, 연간 500만톤(t)의 저탄소 제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 섹션도 별도로 전시된다. 전시장에서는 자동차 부품과 저탄소 차강판 등이 실증사례로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현대제철의 미래를 이끌어갈 3대 브랜드도 공개된다. 현대제철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를 이루기 위한 미래 청사진 계획으로 세 개의 브랜드 전략 '3H'를 제시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강재 브랜드 'H-CORE', 자동차 솔루션 브랜드 'H-SOLUTION', 저탄소 제품 생산체계인 'HyECOsteel'이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은 "글로벌 선진국들은 기후변화와 연계해 자국 산업 보호와 경쟁력 선점에 주력하고 있다"며 "탄소중립은 선택이 아닌 필수며 신성장 동력 확보와 지속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로 나아가기 위해 현대제철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