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베트남 인기 자외선 차단제 '톱5'

'피부 진정 효과적' 평가…인지도↑
아모레 2Q 해외 매출 3723억원

[더구루=한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베트남에서 최고의 자외선 차단제에 이름을 올렸다. 상위권에 안착하며 프랑스 유명 뷰티 브랜드 클라란스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설화수가 베트남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 것으로 분석된다.

 

12일 베트남 매체 엠뎁(emdep)에 따르면 설화수 상백크림 밀키 톤업이 최고의 자외선 차단제 톱5에서 2위에 올랐다. 국내 뷰티 브랜드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순위에 들었다. 상백크림에 대해 초미세먼지·블루라이트 등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방어하는데 효과적이라며, 독자 성분 상백단이 열에 자극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 준다고 분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를 통해 동남아시아 교두보로 평가되는 베트남 뷰티 시장에 공을 들이 있다. 베트남은 연 6% 안팎 경제성장률을 기록 중이었던 데다 1억명에 육박하는 인구 등 내수 시장이 탄탄하기 때문이다. 성장성이 높아 동남아 시장 공략의 최적의 입지로 꼽힌다.

 

설화수는 2013년 베트남 호찌민 다이아몬드 플라자에 진출한 이후 하노이 중심 상권 고급 백화점에 매장을 속속 열었다. 이어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에 입점하며 고객 저변을 확대해 왔다. 지난 1월엔 계묘년을 맞아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매출이 상승세다. 아모레퍼시픽의 지난 2분기 해외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7.5% 증가한 3723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1위는 헬리오케어 피그먼트 솔루션 플루이드(Heliocare 360º Pigment Solution Fluid)가 차지했다. 무라드 시티 스킨 에이지 디펜스(Murad City Skin Age Defense Broad Spectrum)와 클라린스 UV플러스(Clarins UV Plus)는 각각 3위, 4위를 기록했다. 이미지 스킨케어 프리벤션 데일리(Image Skincare Prevention Daily Ultimate Defense)가 뒤를 이어 5위에 올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