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호타이어, 英 오토익스프레스 타이어 테스트 '호평'

브랜드별 205/55 R16 크기 여름용 타이어 11개 대상 테스트
한국타이어 '벤투스프라임4', 금호타이어 '엑스타HS52' 출품

 

[더구루=윤진웅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여름용 타이어 제품 2종이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성능을 인정받았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오토익스프레스는 최근 브랜드별 여름용 타이어 제품을 대상으로 타이어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는 205/55 R16 크기 타이어 11개를 대상으로 독일 하노버 콘티드롬(Contidrom) 트랙에서 이뤄졌다. 콘티드롬은 타이어 제조사 콘티넨탈(Continental)의 주행시험장이다. 총길이 3.8㎞의 마른 노면 핸들링 코스로 구성돼 있다.

 

평가 항목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 코너링, 타이어 소음, 가격 등이며 결과는 백분율로 표시했다.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브랜드는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를 비롯해 브릿지스톤과 콘티넨탈, 팔켄, 굿이어, 맥시스, 미쉐린, 피렐리, 토요타이어, 브레데스테인 등 11개사이다. 

 

한국타이어는 벤투스프라임4, 금호타이어는 엑스타HS52 모델을 내세웠다. 벤투스프라임4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한국타이어 효자 제품인 벤투스프라임3의 후속 모델이다. 엑스타 HS52는 국내 R&D 센터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뫼어펠덴-발도로프(Mörfelden-Walldorf)에 위치한 금호 유럽 테크니컬 센터(Kumho European Technical Center)에서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벤투스프라임4는 젖은 노면 제동력 부문에서 2위, 핸들링 부문에서 4위, 일반 노면 제동 부문에서 6위를 기록했고 엑스타HS52는 일반 노면 제동 부문에서 4위에 오르며 준수한 성적을 냈다.

 

이번 테스트 결과는 영국을 포함한 유럽 타이어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제고 효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유럽 판매량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도 기대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