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BBQ가 일본 시장 공략에 고삐를 바짝 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대표 메뉴로 구성한 세트 상품을 내세워 소비자 유치에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
26일 일본 파트너사 와타미에 따르면 BBQ는 오는 27일부터 사흘 동안 '닭고기의 날 여름축제'를 개최하고 트리오박스를 판매한다. 통상 트리오박스를 매달 28일 하루 동안 팔았으나 이달에는 여름휴가를 보내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기간을 확대했다.
해당 기간 맛볼 수 있는 트리오박스는 황금 올리브 치킨(1조각), 올리브 치킨 핑거(3개), 마라핫치킨(1조각) 등 3종으로 이뤄졌다. 치즈볼(2개), 피클, 치킨을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 등도 포함됐다. 이들 메뉴를 각각 단품으로 주문하는 것에 비해 500엔(약 4530원)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올리브 치킨 핑거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뼈를 발라내고 조리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데다 맵지 않아 매운맛을 선호하지 않는 성인은 물론 아이들도 마음놓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마라핫치킨은 입안이 마비되는 것 같은 매운맛이 특징인 메뉴다.
BBQ는 "이달 트리오박스 판매 기간을 3일로 확대했다"면서 "트리오박스 하나면 BBQ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대표 메뉴로 구성한 세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일본 고객몰이에 힘쓰는 모습이다. 지난달에는 일본 아버지의 날(6월18일)을 맞아 가족 단위 소비자를 겨냥한 올리브 패밀리박스를 출시했다. △황금올리브치킨(4조각) △올리브 치킨핑거(12개)와 소스(5종) △감자튀김(L) △허니브레드(4개) △옥수수·당근 샐러드(2개) △피클 2개 등으로 구성했다. <본보 2023년 6월 12일 참고 BBQ, 일본 '아버지의 날' 공략…패밀리박스 론칭·버거테스트 나서>
BBQ는 지난 2016년 일본 외식 기업 와타미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현지 사업을 시작했다. BBQ는 일본 △도쿄도 △카나가와현 △사이타마현 △치바현 △시즈오카현 △아이치현 △오사카부 등에 22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