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브렉스 투자' YGG 재팬, 합작사와 게임파이 지갑 출시

YGG재팬, 크립토고·인피니티 벤처스 크립토와 맞손 

 

[더구루=홍성일 기자] 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가 투자한 일본 블록체인 기반 게임 커뮤니티 'YGG재팬'가 합작사와 손잡고 게임파이(GameFi)를 위해 설계된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틱키 고(StickeyGO)'는 17일 디지털 지갑 서비스 '스틱키 월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틱키 고'는 YGG재팬, 크립토고, 인피니티 벤처스 크립토(이하 IVC)가 설립한 합작사다.

 

'스틱키 고'는 게임파이의 인기가 높아짐에도 플레이어들이 어려운 로그인 프로세스와 크로스 체인 게임 통화 변환 등 복잡한 작업으로 인해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설립됐다. 크립토고는 웹3 인프라 개발을 담당하고 YGG 재팬은 일본 내 홍보와 커뮤니티 관리, IVC는 게임파이 생태계 자원 도입 등을 담당한다. 

 

이번에 출시된 스틱키 월렛은 웹2에서 웹3 게임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해 기존 방법이 아닌 게임을 기반으로 자산을 분류하도록 설계됐다.

 

스틱키 월렛은 추천 게임 콘텐츠 플랫폼인 가비타운과 통합돼 운영된다. 

 

'스틱키 고'는 향후 게임파이 기술을 발전시켜 게임 플레이어들의 고정관념을 깨고 게임의 즐거움을 돌려주겠다는 목표다.

 

YGG 재팬 관계자는 "현재 일본에서는 고등교육을 받은 유저만 블록체인 게임과 웹3 생태계에 접근하고 있다"며 "우리는 게임파이가 사용하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최고의 IP(지식재산)를 블록체인 게임에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