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기반 첫 퍼블리싱 사업 시동(6월2주차)

 

◇위메이드

 

위메이드플레이가 게임사 스탠드에그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스탠드에그 발행 주식의 20%에 해당하는 3만여 주를 인수하고 3대 주주로 협업 관계를 구축하며 2종의 게임 개발에 애니팡 IP 활용을 지원한다는 게 주요 골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2021년 설립해 지난해 모바일게임 ‘고양이 정원’ 출시로 유망 벤처 대열에 합류한 스탠드에그와의 협업으로 첫 번째 외부 개발형 ‘애니팡’ IP 게임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플랫폼, 지역을 망라한 애니팡 IP 확장을 추진해온 위메이드플레이는 스탠드에그에 대한 투자를 시작으로 유망 개발사들과 IP기반 퍼블리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모비릭스

 

모비릭스는 게임투게더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무림소녀 키우기’(영문명: Legendary Master Idle)를 5월 23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림소녀 키우기’는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전투 스킬 액션으로 극대화된 타격감, 그리고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담고 있다.


미려한 일러스트와 매력적인 캐릭터, 탄탄한 스토리가 가미된 정통 무협 장르에 전략적 방치형 RPG 시스템 도입이 특징이다.


출시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글로벌 평균 평점 4.6(5.0 만점), 애플 앱스토어에서 4.9(5.0 만점)을 상회할 정도로 안정적 서비스와 재미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한국 내 게임 인기차트 1위 등극 뿐 아니라 대만, 일본, 홍콩 등 아시아에서의 인기가 가파르다. 그리고 미국, 호주, 프랑스, 독일 등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하고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선보인 '쿵야들은 매일 바뻐'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고 있다.

 

한편 지난 1월 첫 선보였던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도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현재도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 상위권을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넥슨

 

넥슨은 9일 미국에서 개최한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IGN 서머 오브 게이밍(IGN Summer of Gaming)’을 시작으로 11일 ‘퓨처 게임 쇼(Future Games Show)’, 12일 ‘PC 게이밍 쇼(PC Gaming Show)’까지, 북미권에서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게임쇼 4곳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향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워헤이븐’의 이러한 행보는 북미 게임쇼들의 요청에 의해 성사됐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강렬한 대규모 액션 PvP가 결합된 ‘워헤이븐’만의 독창적 게임성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할 정도의 수준을 지녔다는 의미이자 하반기 주목해야하는 신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9일 오전 4시에 열린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는 ‘워헤이븐’의 첫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 압도적 영상미로 주목을 받았다. 시대를 넘나드는 세계 각국의 문화가 결합된 ‘워헤이븐’만의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오로지 냉병기만으로 치열하게 맞붙는 병사들의 강렬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도록 플레이 영상을 함께 편집했으며, 초월적 위력으로 전장을 휩쓰는 영웅들의 화려한 플레이도 담아냈다. 

 

같은 날 오전 6시 30분경에는 북미 유력 게임 전문 매체 IGN에서 개최하는 IGN 서머 오브 게이밍에 참가, 캐릭터별 핵심 전투 스킬과 분대, 진영별 협동 플레이 등 ‘워헤이븐’의 전술적 요소를 포함한 시네마틱 영상의 풀 버전을 공개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6월 12일부터 14일까지는 신규 맵 ‘시한’을 배경으로 대규모 전투의 독특한 게임성을 집약한 트레일러 영상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어 6월 11일과 12일에는 각각 퓨처 게임 쇼와 PC 게이밍 쇼에 출격한다. 퓨처 게임 쇼에서는 게임 시작부터 훈련소 참여, 플레이 진입, 게임 플레이까지의 기본 과정을 리드미컬하게 연출한 신규 영상을 공개하며, PC 게이밍 쇼에서는 16대 16의 다대다 전투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강렬한 액션과 캐릭터별 전투 모션에 집중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