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에스쁘아와 미샤 어퓨가 일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에스쁘아와 어퓨에서 출시한 자외선 차단제의 기능성, 다채로운 제품 등이 높이 평가받았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시 선크림 세라마이드(Water Splash Sun Cream Ceramide)는 이베이 재팬(eBay Japan)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이 발표한 자외선 차단체 판매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큐텐은 지난 4월 한달 동안 자외선 차단제 카테고리 판매 수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순위를 매겼다.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시 선크림 세라마이드 기초 화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로 톤업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주목받고 있는 시카(CICA) 성분이 함유된 것도 고평가의 이유가 된 것으로 분석된다.
에스쁘아는 워터 스플래시 선크림 세라마이드가 메이크업 베이스 포뮬러로 생기있게 피부톤을 보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또 보습효과를 지닌 세라마이드앤피 성분, 피부 탄력도 향상을 도와줄 수 있는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됐다. 피부 자극 진정 성분으로 꼽히는 병풍 추출물도 함유됐다.
미샤 어퓨 쥬시 팡 UV 스틱(Juicy Pang UV Stick)은 VT코스메틱의 선케어 시리즈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취향에 따라 향기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 평가의 요소로 작용했다. 아이스 캔디와 같은 귀여운 외형을 지닌 점도 호평받았다.
어퓨는 △파인애플 사탕 △사과 △오렌지 △머스캣 등 다양한 쥬시 팡 UV 스틱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어퓨는 피부에 직접 바르도록 디자인돼 손을 더럽히지 않고도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백탁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 과일 유래 보습 성분이 함유돼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큐텐은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시 선크림 세라마이드는 신선한 사용감을 지니고 있어 기초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 우수한 화장품"이라면서 "어퓨 쥬시 팡 UV 스틱은 다양한 제품 가운데 고를 수 있어 소홀하기 쉬운 자외선 차단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