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인도 키즈 패션 브랜드 '홉스카치' 베팅

아마존, 인도 스타트업 투자 확대 기조 이어가
홉스카치, 아동 패션 의류·액세서리 유통
아동 패션 카테고리에 최신 트렌드 반영 확대

 

[더구루=정등용 기자] 아마존이 인도 키즈 패션 브랜드 홉스카치(Hopscotch)에 투자했다. 인도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홉스카치는 3일 아마존이 주도한 시리즈E 펀딩 라운드를 통해 2000만 달러(약 265억 원)의 자금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 라운드에는 △IIFL 시드 벤처 펀드 △RPG 벤처스 △라이온락 △테크프로 벤처스 등 기존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페이스북 공동 창업자인 에두아르도 사베린도 개인 투자자 자격으로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지난 2021년 4월 ‘아마존 Smbhav 벤처 펀드(Amazon Smbhav Venture Fund)’를 통해 인도 스타트업에 2억5000만 달러(약 3300억 원)를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번 투자도 이 계획의 연장선 상에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아마존은 홉스카치에 앞서 인도 핀테크 플랫폼 M1엑스차지(M1xcharge)와 온라인 신선육 스타트업 프레시투홈(FreshToHome), 남성용 이너웨어 브랜드 XYXX 등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홉스카치는 다양한 아동 패션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유통하는 업체다. 다양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70만 명에 이른다.

 

홉스카치는 이번 투자 유치를 포함해 총 7100만 달러(약 940억 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업체는 이 자금을 활용해 아동 패션 카테고리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범위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라훌 아난드 홉스카치 최고경영자(CEO)는 “홉스카치는 부모들이 가장 많이 찾는 스타일리시한 디지털 브랜드”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고객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 감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