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다자간 연산 지원' 신규 가상자산 지갑 출시

유저 이름, 비밀번호만으로 지갑 생성 가능

 

[더구루=홍성일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다자간 연산(MPC)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가상자산 지갑을 출시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클라우드는 서비스형 코인베이스 지갑(Coinbase Wallet as a Service)을 이더리움 메이넷에 출시했다. 

 

새로운 코인베이스의 지갑은 MPC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MPC 솔루션은 개인키를 여러개의 샤드로 분할해 여러명의 유저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서비스형 코인베이스 지갑을 사용하는 유저는 24단어 복구 문구를 관리하지 않아도 되며 자신의 이름, 비밀번호만 있으며 지갑을 생성, 접속, 복원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해당 지갑에 SDK, API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가상자산의 구매를 지원하고 기업들이 디파이 솔루션과 같은 암호화폐 기반 결제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인베이스는 또한 메이넷 출시와 동시에 유저가 언제든지 플랫폼 외부로 키를 내보낼 수 있는 기능도 활성화해 유저의 소유권, 제어권을 강화했다. 

 

코인베이스 클라우드 측은 "웹3 경험을 보다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해 서비스형 지갑을 출시했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로 신규 유저를 웹3로 끌어들이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