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암호화폐 자산 운용 플랫폼 하루인베스트, 유럽서 자격 취득

 

◇하루인베스트

 

글로벌 암호화폐 자산 운용 플랫폼인 하루인베스트(Haru Invest)는 유럽연합 지사인 Haru EU Limited UAB가 리투아니아 규제당국(FCIS)으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Virtual Asset Service Provider) 등록 승인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하루인베스트는 리투아니아를 거점으로 EU 지역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및 월렛·커스터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가상자산사업자 승인을 통해 유로화(EUR) 시장을 직접 지원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를 갖추게 됐다. 향후 암호화폐 종합금융 서비스로서 발돋움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VASP 취득은 하루인베스트가 유로 통화를 직접 지원할 수 있게 되는 공식적인 허가로, 이를 통해 유럽 연합 회원국에서 암호화폐와 유로 간의 구매 및 거래를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공식적으로 가능하게 된다. VASP 취득을 위한 절차로 하루인베스트는 당국 규정 준수 및 리스크 관리 절차, 기업 거버넌스 및 사업 운영에 대한 면밀한 심사를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플래스크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플래스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웹 3.0 플랫폼 '나오다(NAODA)'의 글로벌 베타 버전을 오는 4월 7일 공개한다.

 

나오다(www.naoda.xyz)는 플래스크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게임파이(gamefi) 플랫폼이다. 플래스크는 나오다에 자회사인 메타 에디션과 인하우스 게임 스튜디오 레드필에서 개발한 하이엔드 RTS 및 FPS 게임을 올해 하반기부터 온보딩한다.

 

플래스크는 나오다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소울바운드토큰(SBT)인 'POP(팝·Proof of Participation)'을 발급한다. POP은 유저들의 게임 및 플랫폼 활동 업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배지다. 유저들은 POP을 일종의 투표권처럼 사용해 나오다 생태계 발전을 위한 운영 안건에 의견을 낼 수 있다. 

 

나아가 각각의 POP은 디자이너의 아트워크가 적용돼 디지털 수집품(digital collectible)으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유저들은 각 아트워트에 대한 소유권을 갖고 나오다의 소셜페이지인 'POPs'를 통해 보유 중인 POP을 드러내는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플래스크는 이번 베타 버전과 함께 플랫폼 사용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은 백서도 함께 공개한다.

 

 

◇하이퍼리즘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은 다음달 17일에 앱토스와 공동으로 'Aptos Tokyo Meetup'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월 14일부터 진행하는 'ETHGlobal Tokyo'의 사이드 이벤트로, 일본에서 처음 개최하는 앱토스의 공식 행사이다.

 

앱토스는 무브(Move) 언어를 이용한 높은 처리능력으로 안정성과 확장성에 중점을 둔 Layer 1 블록체인이다. 메타(구 페이스북) 출신 인력이 개발한 앱토스는 메인넷 출시 전부터 다수의 저명한 VC에게 약 4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메인넷을 출시한 이후에는 업비트, 바이낸스 등의 주요 거래소에 상장하며 다시 한 번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1부의 DEV TALK는 개발자를 위한 토크 이벤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2부의 Web3 Night은 네트워킹 중심의 이벤트로, 앱토스 멤버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앱토스의 개요 및 앱토스 커뮤니티 소개, 개발에 관한 Q&A, 앱토스 개발 데모 시연, 프로젝트 소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디랩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는 웹3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 RRS)에 유명 PFP NFT인 Goblin Town·y00ts·a KID called BEAST·Killabears, 그리고 Quirkies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먼저, 고블린 타운(Goblin Town)의 '그렌델'이 럼블 레이싱 스타에 합류했다. '그렌델'은 럼블 레이싱 스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게임 내 PFP 캐릭터로,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그렌델'을 사용해 레이싱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그렌델'을 시작으로 파트너사의 다양한 PFP 캐릭터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PFP(Profile Picture) NFT는 소셜미디어나 게임 및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를 말한다. 대표 PFP NFT인 고블린타운 NFT의 경우 작년 6월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에서 일주일 간 최고 거래액 242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이용자가 해당 PFP NFT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럼블 레이싱 스타 내에서 자신만의 카트, 프로필 사진 등 폭넓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혜택을 줄 예정이다.

 

◇퍼플레이

 

퍼플레이는 유저가 어떤 게임이든 NFT를 장착하고 플레이만 하면 토큰을 마이닝할 수 있는 G&E(Game and Earn) 플랫폼으로, 유저는 평소 자신이 즐기는 게임을 퍼플레이 APP에 등록하거나 앱마켓에 있는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하면 손쉽게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게이머는 퍼플레이의 NFT 능력치(클래스, 레벨, 스텟 등)와 조합에 따라 달라지는 보상을 경험하게 되며, NFT의 등급이 높아질 수록 토큰을 더 오래,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퍼플레이의 NFT는 Vehicle을 컨셉으로 노멀(Normal), 레어(Rare), 엘리트(Elite), 에픽(Epic), 얼티메이트(Ultimate) 총 5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이번 제네시스 민팅을 통해 받게되는 ‘미스터리 박스’에서는 엘리트(Elite) 등급까지만 등장한다.

 

미스터리 박스는 노멀, 레어, 엘리트 등급이 각 70%, 28%, 2%의 확률로 구성되어 있어, 제네시스 NFT 민팅에 성공하면 레어와 엘리트 등급까지 획득 가능하며, 특히 엘리트 등급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NFT도 포함돼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 NFT 세일은 4월 18일과 19일 퍼플레이 웹사이트를 비롯해 하바, 팔라, 알타바마켓, 하이퍼마켓을 통해 진행되며, 디지털 지갑은 하바를 포함해 폴리곤은 메타마스크와 부리또월렛, 클레이튼은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클립, 부리또월렛을 지원한다.

 

민팅에 성공한 미스터리 박스는  오는 21일 리빌사이트를 통해 오픈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퍼플레이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