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픽' 쿠쿠, 소비자가 선택한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 2022' 2관왕

250만명 현지 소비자 의견 바탕으로 선정
쿠쿠브랜드 갤러리 열고 소비자 접점 확대

 

[더구루=김형수 기자] 쿠쿠가 말레이시아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지에서 개최한 브랜드 어워드에서 2관왕에 오르며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쿠쿠홈시스 해외 합작법인 쿠쿠 인터내셔널은 지난달 말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 2022(Putra Brand Awards 2022) 시상식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쿠쿠인터내셔널은 개인·가정·아웃도어 기기(Personal, Household & Outdoor Appliances) 부문에서 동상을, 주택 개선 제품·상점(Home Improvement Products & Stores)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 2022는 말레이시아 공인 광고대행사협회(Association of Accredited Advertising Agents Malaysia)에 주최했다.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수행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들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한 기업을 수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지난해 9월부터 11월중순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로부터 2만5000건 이상의 답변을 받았다. 

 

지난 2014년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 쿠쿠 인터내셔널은 현지 소비자들과의 관계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말레이시아 사라왁 쿠칭(Kuching)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쿠쿠 브랜드 갤러리를 열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3층 규모의 브랜드 갤러리를 방문하면 쿠쿠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상품은 물론 쿠쿠가 제공하는 홈케어 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다. 대만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HWC커피와 손잡고 휴식 공간 쿠쿠 카페도 조성했다. <본보 2022년 12월 12일 참고 쿠쿠, 말레이서 브랜드 전시관 오픈…현지 공략 드라이브>

 

이같은 전략은 성과로 이어졌다. 현재 쿠쿠인터내셔날이 보유한 말레이시아 소비자는 150만명에 달한다. 최근 실시한 조사에서는 쿠쿠인터내셔날 소비자 만족도는 9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끼안춘(Hoe Kian Choon) 쿠쿠 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CEO)는 "쿠쿠 인터내셔널은 언제나 어려움을 극복하고, 표준을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고, 웰니스에 중점을 두고 있는 혁신적 솔루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접근가능한 적절한 가격의 건강 가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현지 소비자들을 지원하는 전략이 유효한 것으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