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암호화폐 지수 플랫폼 어롱사이드(Alongside)가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사업을 본격화한다.
어롱사이드는 16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를 통해 시드투자라운드로 1100만 달러(약 14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앤드리슨 호로비츠(a16z)가 주도했으며 코인베이스 벤처스, 프랭클린 테플튼 인베스트먼츠, 빌리지 글로벌, 낫 보링 캐피탈 외에 다수의 앤젤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어롱사이드는 지수를 통한 암호화폐 투자 방식을 다양화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단일 토큰으로 전체 암호화 자산 시장에 대한 폭 넓은 정보를 확보할 수 있는 어롱사이드 크립토 마켓 인덱스(Alongside Crypto Market Index)라는 첫 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AMKT라는 토큰을 활용해 25개 자산을 연동해 한 눈에 자산의 가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지수 상품이다.
어롱사이드는 향후 디파이(분산형 금융), 레이어 2 블록체인 등의 출시를 검토할 계획이다.
어롱사이드 관계자는 "우리는 높은 수준에서 온체인 뱅가드를 구축하고 있다"며 "향후 목표는 암호화폐 전체 시장 확인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저비용 지수 상품 구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