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카와카미 프린세스' 공개(2월1주차)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카와카미 프린세스'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카와카미 프린세스'는 서민에서 '프린세스'가 되고자 하는 말괄량이 소녀다. 손꼽힐 정도로 활발한 소녀로, 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왕자님과 손을 잡고 싸우는 공주님'이라는 긍정적인 꿈을 얻었다. 그 이후 '프린세스'의 길을 정진하며 자신의 왕자님을 만날 날을 꿈꾸고 있고 '킹 헤일로'를 스승으로서 존경한다.

 

이와 함께 서포트 카드 2종 'SSR [대망의 큰 그림] 세이운 스카이' 및 'SSR [누르고 참으려 해도 계속 불타는 것] 야에노 무테키'의 픽업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월 3일부터 12일까지 '제7 회 레전드 레이스'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국화상 교토 잔디 3000m (장거리) 시계(우) 방향 · 외│계절 (가을)│날씨 (맑음 및 흐림)│경기장 상태 (양호)'에서 펼쳐지는 '레전드 우마무스메'와의 레이스에 도전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2월 10일부터 16일까지는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매칭을 통해 우승을 목표로 하는 챔피언스 미팅 '리브라배'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챔피언스 미팅은 '교토 잔디 3000m (장거리) 시계(우) 방향 · 외│계절 (가을)│날씨 (맑음)│경기장 상태 (양호)'에서 펼쳐진다.

 

◇넥슨

 

넥슨은 엔드림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SLG '문명: Reign of Power(레인 오브 파워)'의 시즌2를 시작하고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2는 9주간 진행되며 '태동의 시기', '성숙의 시기', '오만의 시기', '갈등의 시기', '평화의 시기' 등 총 5단계의 연대기로 구성된다. 연대기 변화에 따라 진행 가능한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이며, 등급 별 불가사의 점령전이 순차 해금된다.

 

이와 함께 보다 강력해진 각성 위인 4종을 선보인다. 장군 타입의 '아르미니우스'와 '리차드 1세', 과학자 타입의 '아리스토텔레스', 예술가 타입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등 각성 스킬이 추가되고 각각 주요 스킬의 발동 횟수가 확대된다. 뿐만 아니라 신규 위인으로 '최무선'을 새롭게 추가했다. 장군 타입의 '최무선'은 포병 지휘와 야만인 처치에 강점이 있으며, 주요 스킬인 '화통방사군'과 '화약 개발'은 포병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원작 '문명 5'에도 등장하는 유닛을 포함, 총 14종의 특수 유닛들을 새롭게 추가했다.

 

더불어 '탐험' 콘텐츠의 4번째 챕터인 '사막 스테이지'를 추가했으며, 시스템 개선을 통해 한층 강화된 보상을 지급한다. 또 '박물관'에서는 시즌2를 맞이해 50여 종의 걸작이 추가됐으며, 특수 블록과 장애물을 선보이며 퍼즐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6티어급의 걸작과 함께 판매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경로를 추가했다.

 

넥슨은 시즌2 기간 동안 유저들의 빠른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6일까지 온타임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일 정해진 시간에 성장을 지원하는 자원 및 가속 아이템이 포함된 '특수자원상자A'와 '보상상자B'를 지급한다. 또한 2월 28일까지 '1만 골드'와 더불어 각 기능별 시간 가속(건설, 연구, 훈련) 아이템 및 '고급영입권'을 각각 5개씩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즌2 기간 내내 매일 접속한 유저에게 일자별 보상을 지급해 빠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의 업데이트 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4일 출시한 '우사' 출시 효과로 업데이트 한 달 전과 비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330%, 430% 증가했다. '우사'는 '호화선'을 주무기로 다양한 도술 액션을 펼치며 쉬운 조작과 '사군자'를 활용한 스킬 이펙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우사'의 이동기 '양반기술'은 칼페온 연회 영상 공개 당시 조선시대 양반의 기품이 느껴지는 이동기로 글로벌 이용자에게 큰 환호를 받은 바 있다.

 

1월 18일 출시한 쌍둥이 언니 '매구'도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매구'는 화려한 주술과 '분신'을 활용한 광범위 공격 스킬을 지녔다. 이용자들은 화려한 액션과 스킬 등 각 개성을 지닌 쌍둥이 클래스에 매료됐다. 쌍둥이 클래스를 접한 해외 매체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mmogames(영국)', 'Gamerant(북미)' 등 해외 미디어는 "우사와 매구에 대해 한국의 영감이 담긴 클래스이자 검은사막의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업데이트"라고 평했다.

 

◇볼트렌드게임즈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볼트렌드 게임즈는 일본 포워드웍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에 유저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최근 사전예약 신청자 수 5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볼트렌드 게임즈는 지난해 9월 8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국 서비스 정보 공유와 기대감을 불러 모으는 등 게임 홍보에 집중하며 50만 명 고지를 돌파했다.

볼트렌드 게임즈 관계자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스테디셀러 게임 IP의 대명사격인 '디스가이아' 시리즈에서 활약했던 모든 인기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여 '최강∙최흉의 마왕'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이야기를 담아낸 신감각 세계관에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하며 "기존에 디스가이아를 경험해보지 않았더라도 오리지널 BGM과 특유의 익살스러운 스토리 등 원작의 요소를 충실히 재현한 올스타즈 형식의 게임 구성이 유저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2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에서 열리는 '대만 게임 쇼(Taipei Game Show·TGS)'에 참가한다.

 

이번 게임쇼를 통해 네오위즈의 소울라이크 싱글플레이 RPG 'P의 거짓'과 인디 게임 '산나비'를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네오위즈의 2023년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은 대만 게임쇼 현장에 참가한다. 게임쇼 기간 B2C관에서 운영되는 MS 부스에 'P의 거짓'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산나비(SANABI)'는 네오위즈의 '원더포션'이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이다. 3일 온라인에서 열리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 '인디 하우스(Indie house)'에 참여해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게임의 얼리억세스 트레일러 영상을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시청한다. 해당 '인디 하우스'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TV 등 8개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오는 7일까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제공하는 대만 게임쇼 특별 페이지에 '산나비'를 공개하는 등 게임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