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 카본 커스터디 개발(12월1주차)

 

◇인피닛블록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이 디지털자산에 특화된 '카본 커스터디(KARBON Custody)' 플랫폼을 개발했다. 

 

커스터디는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고객의 보유자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 금고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에 인피닛블록이 자체 개발한 카본 커스터디는 고객의 프라이빗키가 외부 해킹, 탈취 등 분실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멀티시그(다중서명) 기술을 적용했다. 인터넷과 완전히 단절된 콜드월렛도 제공해 더욱 철저한 보안을 구현했다. 

 

특히 자산관리 담당자가 회사의 보유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UX·UI를 채택했다. 이용자가 한눈에 보유자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형태의 자산현황을 비롯해 입출금관리, 활동내역, 권한설정, 화이트리스트 관리 등 기업이 보유한 디지털자산 관리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트론

 

트론(Tron), 후오비(Huobi), DMC 랩스(Labs)가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또한 도미니카 정부는 트론이 도미니카 국가 토큰 DMC(Dominica Coin), 분산형 디지털 신원(DID)을 발행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이에 따라 토큰 보유자에게는 도미니카의 국가 디지털 신원이 부여된다. DMC는 주권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발행된 토큰이다. 도미니카의 디지털 신원 역시 주권 국가가 발행한 DID이며, 도미니카의 디지털 신원과 DMC는 사용자가 미래의 글로벌 메타버스 세계에 접근하는 데 중요한 자격 증명이 된다.

 

이번 협력은 세계 최초로 주권 국가와 디지털 화폐 거래 플랫폼이 맺은 것으로 공동으로 디지털 화폐를 발행한다.

 

이는 DMC, DID를 보유한 모든 사용자가 디지털 세계에서 도미니카 시민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DMC의 발행으로 도미니카는 메타버스에서 최초로 생긴 주권 국가가 됐다. 트론은 도미니카 메타버스 '건국'을 위한 인프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은 향후 블록체인 산업과 주권 국가 간의 협력을 한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전망이다.

 

 

◇해치랩스 

 

블록체인 기술 회사 해치랩스는 인앱 싱글사인온(SSO) 지갑 '페이스 월렛'이 폴리곤∙솔라나∙바이낸스∙니어프로토콜∙아발란체 등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회사들의 공식 지갑으로 선정됐다. 

 

해치랩스가 개발 운영하는 페이스 월렛은 글로벌 메인넷 5개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최초의 지갑 서비스다.

 

해치랩스는 기존 블록체인 보안감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던 보안력과 넷마블, 컴투스 등 국내외 50개 이상 게임사에게 블록체인 원스톱 서비스인 '웹3 론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네트워크 역량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월 론칭한 '페이스 월렛'은 간편 결제 서비스와 유사한 웹 3.0 경험을 제공하는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지갑이다. 일반 사용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던 기존 가상자산 지갑의 단점을 해소해 누구나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계정으로 간단하게 로그인해 지갑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가상 자산 지갑에서 요구되던 12개의 시드 문구를 기억하고 입력할 필요 없이 6자리 비밀번호와 문자 인증(SMS OTP)를 통해 계정 복구가 가능하며 외부 거래소나 NFT 마켓으로 이탈하지 않고 지갑 내에서 간편하게 가상 자산을 구매할 수 있어 기존 게임 몰입감을 방해했던 요소를 제거했다.

 

◇멘티스코

 

국내 대표 클라우드 컨설팅·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와 '헌터스 아레나'의 개발사 멘티스코가 기업용(B2B)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업용 메타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장 발굴과 공동 투자, 공동 기술 협력을 추진하며,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대해서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MOU에 따라 클루커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필수인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및 인프라를 지원한다. 멘티스코는 △자사의 게임형 메타버스인 '캐리버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개발 리소스, 콘텐츠 지원 △NFT(대체불가토큰) 등 블록체인 제반 기술을 제공해 메타버스 공동 사업의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