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네이처리퍼블릭, 인도네시아 'K-페스트' 출격…플랫폼 고젝과 협업

고젝, 현지 한류팬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
아모레·네이처리퍼블릭, 동남아 사업 활기

 

[더구루=김형수 기자]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인도네시아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지 플랫폼 기업 고젝(Gojek)과 맞손을 잡았다. 로열티 프로그램 고클럽(GoClub)을 통해 한국을 주제로 기획한 행사 K-페스트(K-Fest)를 이달 말까지 연다.


고젝은 10일 고클럽 회원들에게 이벤트 기간 동안 5만 루피아(약 47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 이니스프리와 네이처리퍼블릭 등 국내 뷰티 브랜드가 출시한 스킨케어 제품도 10~50% 할인된 가격에 구할 수 있다. 


오는 14일에는 유명 한국 노래방 이벤트 오거나이저 DJ 프라이데이 노래방(DJ Friday Noraebang)과 손잡고 '술탄 노래방의 아들(Son of the Sultan Noraebang)'이라는 행사도 연다. K-팝 팬들이 한데 모여 여러 인기 한국 노래를 부르며 즐기는 장이 될 전망이다. 현지에서 한국 문화가 붐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K-팝, K-뷰티 등을 앞세워 고객몰이에 나서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반 구르하나다(Ivan Gurhananda) 고클럽 마케팅 담당자는 "화장, 옷차림, 인삼 등 음식 등은 현재 한국 문화를 즐기는 K-러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면서 "이에 고클럽은 충성도 높은 고젝 회원들을 대상으로 K-페스트를 열었다. 여러 지역 중소기업 파트너는 물론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K-푸드, K-뷰티, K-패션 제품 소비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 참가에 따라 성장세를 나타내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의 동남아시아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아모레퍼시픽 지난 2분기 아세안에서 코로나19 관련 규제 완화의 영향으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다고 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올해 상반기 동남아시아 화장품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