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TA, 경남 농촌 워케이션 참여기업에 ESG 평가 지원

 

[더구루=홍성환 기자] 한국평가데이터(KoDATA)는 28일 경상남도 서부청사에서 경남도·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농촌 체험 휴양마을 활성화 및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산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촌 체험 휴양마을에 기업 워케이션(work+vacation)을 유치해 농촌 관광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참여 기업을 중심으로 ESG 경영의 확산을 도모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비대면 근무형태를 뜻한다. 

 

KoDATA는 농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을 실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ESG 진단 평가와 컨설팅을 통해 ESG 경영 도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경남도는 기업의 지역사회 공헌 등 ESG 경영 확산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협의회는 원활한 워케이션 진행을 위한 체류환경 관리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KoDATA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농촌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KoDATA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의 길로 나아가도록 ESG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