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 서울벤처스와 협무 협약 체결

 

[더구루=최영희 기자]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인공지능 기반 온라인 커머스 성장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울벤처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쇼핑몰 사업자들의 원활한 모객과 고객 서비스 제공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앞으로 쇼핑몰 구축 솔루션 ‘플렉스지’에는 서울벤처스의 리뷰 통합 서비스인 ‘리글’을 활용하게 된다.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회원은 단순한 고객이 아닌 성장을 위한 동반자 관계다. 회원들의 구매 패턴에 따라 쇼핑몰의 성공이 좌우된다. 그 중 구매 후기는 회원 확보를 위한 첫번째 단계. 구매 후기는 최종 ‘결제’는 물론 다른 회원까지 끌어들이는 자석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사업 전개를 위해 트렌드와 소비 패턴, 향후 시장 확대까지 엿볼 수 있어 매우 중요한 데이터다. 위드소프트는 이런 온라인 쇼핑몰들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벤처스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서울벤처스는 지난 2018년 창립, 인공지능과 자사가 가진 기술로 이커머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현재 고객 행동 데이터,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이탈을 막는 리타쿠 플랫폼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위드소프트와의 협업에는 서울벤처스가 개발한 리뷰통합서비스인 ‘리글’을 활용하게 된다. 리글은 본인의 쇼핑몰과 다른 외부 판매 채널에 입점 된 상품 후기를 수집, 이관해 쇼핑몰 후기 게시판 내용을 확대해 고객이 편리하게 후기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이번 협업에 대해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앞으로도 쇼핑몰과 고객을 잇는데 필요한 솔루션을 연결, 사업에 도움되는 실질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