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테라퓨틱스, 러셀지수 편입…자금유입 확대 기대

내달 편입 예정

 

[더구루=홍성환 기자] 디지털 처방 치료제(Prescription Digital Therapeutics·PDT) 회사인 피어 테라퓨틱스(Pear Therapeutics)가 미국 대표 주가 지수 가운데 하나인 러셀지수에 새로 편입된다. 미국 증시에서 자금 유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어 테라퓨틱스는 오는 9월 러셀 US 인덱스에 편입될 예정이라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러셀지수는 미국 투자회사 러셀인베스트먼트가 제공하는 주가 지수다. 러셀3000지수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시가총액 1위부터 3000위까지 담은 지수다. 미국 상장사 주식의 98%를 커버한다.

 

러셀2000지수는 러셀3000지수 중 하위 2000개 기업, 즉 중소형 기업을 담은 지수다. 경기 민감도가 높은 종목이 대부분이어서 '미국 경기의 바로미터'로 불린다. 러셀2000지수 구성 기업 시가총액은 러셀3000 전체 시가총액의 10% 수준이다.

 

피어 테라퓨틱스는 작년 12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합병을 통해 나스닥에 상장했다. 현재 약물 사용 장애와 아편유사제 사용 장애, 만성 불면증 치료를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한 세 가지를 보유하고 있다. 알코올 사용 장애 치료 플랫폼은 지난해 FDA 혁신 기기로 지정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