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칩 제조업체 '인트체인스 그룹', 美 IPO 시동

SEC에 IPO 신청…최대 2500만 달러 규모

 

[더구루=홍성일 기자] 중국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주문형 반도체(ASIC) 팹리스 기업인 '인트체인스 그룹(Intchains group)'이 미국 증시 상장 시동을 걸었다. 

 

인트체인스 그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IPO) 신청서를 제출했다. 인트체인스 그룹은 미국 상장을 통해 최대 2500만 달러(약 320억원)를 조달할 계획이며 상장 시 ICG라는 종목코드를 받게된다. 인트체인스 그룹의 IPO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인트체인스 그룹은 2017년 설립됐으며 상하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트체인스 그룹은 Xihe플랫폼을 활용해 자체 블록체인 용 ASIC칩을 설계하고 있다. 독점적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만큼 효율성과 확장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트체인스 그룹은 지난해까지 22nm(나노미터) ASIC용 Xihe플랫폼를 기반으로 7개의 상품의 출시를 완료했으며 100% 개발 성공률을 달성했다. 인트체인스 그룹은 2021년 9900만 달러(약 1280억원) 매출을 올리면 전년대비 1110.5% 증가한 성적표를 거뒀다. 

 

인트체인스 그룹은 IPO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통해 Xihe·Wangshu 플랫폼 지속적인 개발, 해외 연구개발 센터 설립, R&D 팀 확대, 싱가포르에 해외 운영 센터 설립, 웨이퍼 등 원자재 구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