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윈드, 노무라 하반기 추천 종목 포함

노무라, 하반기 투자 추천 8가지 주제 발표
쎄이스윈드, 선택적 성장주 리스트 선정

 

[더구루=홍성환 기자] 일본 투자은행 노무라가 국내 풍력발전기 타워 생산업체 씨에스윈드를 아시아·태평양 지역 유망 투자 종목 가운데 하나로 꼽았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노무라는 하반기 아·태(일본 제외) 지역 주식시장 전망 보고서를 발표하며 8가지 투자 주제별 추천 종목을 선정했다.

 

노무라는 "아·태 지역의 인플레이션과 성장,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은 투자자들의 단기적인 관심사이며 올해 MSCI 아시아·태평양(일본 제외) 지수는 15% 상승할 것"이라며 "중국의 경기 부양 정책,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매파(통화긴축 선호) 기조 완화 등 하반기 이 지역의 긍정적인 요소가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노무라는 △가치주 △아시아 지역 기업 집중 종목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테마주 △선택적 성장주 △중국 투자 테마주 △신흥 시장 은행·금융주 △배당·리츠주 △선택적 원자재주 등 8가지 주제를 선정했다.

 

우선 가치주 추전 종목으로는 △삼성전자 △기아 △폭스콘 △인도푸드 △마힌드라앤드마힌드라 등을 꼽았다.

 

아시아 지역 사업 집중 종목으로는 △아스트라인터내셔널 △아얄라랜드 △ICICI은행 △CM은행 등을 선정했다.

 

리오프닝 테마주에는 △방콕두지트메디컬 △센트럴리테일 △싱가포르테크놀로지엔지니어링 △쌤소나이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선택적 성장주로는 씨에스윈드를 비롯해 △텐센트 △TSMC △SG마이크로 △우시바이오 등이 포함됐다. 씨에스윈드는 세계 1위 풍력발전기 타워 생산업체다. 최근 터키 제2공장 증설을 마치고 생산에 들어가는 등 생산 능력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중국 투자 테마주는 △안타스포츠 △SG마이크로 △럭스셰어ICT △차이나레스랜드 △ACC △델타전자 등이 선정됐다.

 

신흥 시장 은행·금융주는 △ICICI은행 △중앙아시아은행 △CM은행, 홍릉은행 등을 꼽았다. 배당·리츠주로는 △삼성전자 △TSMC △페트로나스케미칼 △크로마ATE 등이 포함됐다.









배너

K방산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