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뉴로로지카' 새 브랜드 론칭…전문성 강화

'보스턴 이미징' 출범…디지털촬영·초음파 장치 사업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전자의 의료기기 자회사 뉴로로지카가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 헬스케어 이미징 솔루션을 제품별로 세분화해 사업 전문성을 강화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뉴로로지카는 최근 '보스턴 이미징(Boston Imaging)'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DR(Digital Radiography, 디지털방사선촬영장치)와 초음파(US) 진단기 사업을 맡아 판매, 마케팅, 유통 등을 전담한다. 

 

보스턴 이미징은 같은 법인 아래 각 사업체명을 가진 DBA(Doing Business As) 방식으로 운영된다. 뉴로로지카 법인명도 유지된다. 뉴로로지카는 이동형 컴퓨터단층촬영(CT) 의료기기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데이비드 레그(David Legg) 보스턴 이미징 DR·US부문 담당은 "삼성은 헬스케어 이미징 시장에서 유일하게 진정한 기술력을 갖춰 정교한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특화돼 있다"며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인 보스턴 이미징은 우리의 강점을 강화하고 잠재력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뉴로로지카는 지난 2004년 설립된 미국 CT 전문 의료기기 업체다. 삼성전자가 지난 2013년 인수하면서 편입됐다. 2015년부터 삼성메디슨의 초음파 진단기를 미국 시장에 판매했으며 삼성전자와 전신 CT 기기를 공동 개발했다. 작년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폐결절 검출 도구(ALND)의 시판전신고(510(k)) 승인을 받는 성과를 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