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日서 비영리단체 무료 배포

일정조건 충족 단체 대상…2021년 캠페인에는 6만개 단체 응모

 

[더구루=홍성일 기자] 네이버 라인의 그룹웨어 '라인웍스'가 일본에서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무료 배포 캠페인을 진행한다. 

 

웍스 모바일 재팬은 21일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비영리 단체를 대상으로 라인웍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웍스 모바일 재팬은 지난해에도 무상 배포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으며 당시 6만여개의 단체가 응모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기간이 한정돼 있지만 웍스 모바일 재팬은 구체적인 무상 제공 종료 시점을 특정하지는 않았다. 신청은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 종료 시점은 미정이다. 심사는 웍스 모바일 재팬 자체 기준을 통해 이뤄진다.

 

라인웍스를 무료로 배포 받을 수 있는 비영리단체는 △법인 산하·관리를 받지 않아야 하며 △지금까지 라인웍스를 사용한 적이 없어야 한다. 

 

웍스 모바일 재팬은 이번 무료 배포 캠페인을 위해 최대 1000명까지 50GB의 스토리지 용량을 사용할 수 있는 '비영리 단체용 특별 플랜'을 설계했다. 

 

웍스 모바일 재팬은 이번 무상 배포 캠페인에 자원봉사 단체, 지역 자치외, 의사회 등 다양한 비영리 조직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업뿐 아니라 비영리 단체에서도 라인웍스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