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노틸러스 모바일에 540만 달러 투자

인도 게임 스튜디오에는 첫 투자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인 인도 모바일 게임스튜디오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했다. 크래프톤이 인도 게임 개발사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노틸러스 모바일에 540만 달러(약 65억원)를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진행한 1억 달러 규모 투자 약속 내에서 이뤄졌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2013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인기 크리켓 게임인 리얼 크리켓 시리즈를 개발했다. 해당 게임은 전 세계 1억 이상의 다운로드와 1000만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앞서 크래프톤이 투자한 바 있는 e스포츠 플랫폼인 노드윈 게이밍을 보유하고 있는 젯신더시스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 개발사로, 두 회사의 협력 관계가 더욱 확대됐다. 

 

크래프톤은 노틸러스 모바일과 함께 게임 개발에 대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 게임을 개발하는 자회사인 라이징윙스를 통해 다양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수익 창출, 게임 개발 등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노틸러스 모바일의 인도 외 글로벌 시장 퍼블리싱 분야도 지원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인도에서 처음으로 게임 스튜디오인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노틸러스와 인도의 크리켓 팬들을 위해 독특한 스포츠 게임 경험을 만들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해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하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올해 3월 e스포츠 스타트업인 '노드윈 게이밍'에 255억원, 6월에는 게임 스트리밍 '로코'에 101억원, 7월에는 인도 웹소설 플랫폼 '프라틸리피'에 515억원을 투자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데이팅앱 'FRND'에 투자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