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연예인 NFT' KLKTN, 640만 달러 투자 유치

애니모카브랜즈 등 투자 

 

[더구루=홍성일 기자] 연예인 NFT(대체불가토큰) 컬렉션 플랫폼 KLKTN(KOLLEKTION, 컬렉션)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KLKTN은 26일(현지시간) 신규 투자 라운드를 통해 640만 달러(약 77억원)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전 소프트뱅크 그룹 최고 전략 책임자인 카츠노리 사고와 애니모카 브랜즈가 공동으로 주도했다. 또한 대퍼 랩스도 투자에 참여했다. 

 

KLKTN은 강동원, 강혜원 등 한국 스타들은 물론 킴브라, 미야비 등 해외 스타들의 NFT 컬렉션을 제공하면 주목받고 있다. KLKTN은 260명 이상의 아티스트를 배출한 유명 레코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제프 미야하라가 공동설립자로 참여했다. 

 

KLKTN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추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회사 규모를 확장하는데 투입할 계획이다. 

 

KLKTN은 올해 봄 NFT를 거래할 마켓플레이스도 출시할 계획이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원작자의 1차 판매는 물론 리셀러를 통한 2차 판매도 가능하게 된다. 아티스트는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로열티로 받을 수 있다. 

 

KLKTN 관계자는 "우리는 2022년 중요한 자금조달 이정표를 세우게 돼 기쁘다"며 "KLKTN은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 권한을 부여하고 디지털 세계로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참여를 유도한 플랫폼과 비즈니스를 구축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