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World 100 Invitational' 460만명 시청(4월4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초대형 매치 이벤트 'World 100 Invitational'을 지난 24일 개최했으며, 실시간 생중계 최대 동시 시청자수는 20만명, 누적 조회수는 460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식 채널과 각 참여자들의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활동 채널을 통해 동시에 생중계됐으며, 대회 종료 이틀만에 대회 영상의 조회수가 460만을 넘어서는 등 전세계 게임 팬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국의 감스트, 풍월량, 킹기훈, 지컨, 홍진호, 무릎, 문호준 등을 비롯해 20개국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29일 출시됐다.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서 네이마르 주니어의 아이템과 퀘스트, 토너먼트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배틀패스 사용자들은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양한 네이마르 주니어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섬의 축구 플레이어 캐릭터들과 대화하면 축구공 이모트 장난감과 네이마르 주니어 배너를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들이 제공하는 퀘스트 완료 시 네이마르 주니어 테마의 마타도르 로딩 화면과 네이마르 주니어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네이마르 주니어 퀘스트가 끝나도 챕터 2 – 시즌 6 에픽 퀘스트를 일정 수 이상 완료하면 네이마르 주니어 세트 아이템과 네이마르 주니어 의상의 전시 버전, 노란색, 파란색, 초록색 유니폼을 본뜬 다른 아이템들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신규 콘텐츠 '아리의 그림일기'와 프로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리의 그림일기'는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물감을 사용해 총 4단계로 구성된 그림 미션을 완성하는 이벤트다. 보유한 물감 수만큼 그림을 색칠하며 채우는 이번 이벤트는 단계마다 코인, 하트, 추가이동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특히 '아리의 그림일기'는 개인의 실력으로 미션을 완성하며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색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이용자들이 사용해왔던 기존 메신저 기반 프로필을 애니팡 캐릭터로 교체해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프로필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다양한 애니팡 캐릭터와 디자인된 액자를 세트로 구성한 프로필 시스템은 게임 이벤트와 행사 등을 통해 제공되며, 이용자들의 개성을 표현할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윤덕용 선데이토즈 팀장은 "'아리의 그림일기'와 프로필 시스템 등의 신규 콘텐츠는 '애니팡2'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용자들의 개인형 콘텐츠"라며 "다수가 함께 즐기는 단체형 콘텐츠와 함께 개인의 개성과 자유도를 즐기는 콘텐츠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가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신규 추가 라인업 3종을 추가했다. 5월 6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공개된 타이틀은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Clone Drone in the Danger Zone 개발사 Doborog Games), 퓨리 언리쉬드 (Fury Unleashed 개발사 Awesome Games Studio),  헬로 네이버(Hello Neighbor 개발사 tiny Build)의 3종이다.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은 로봇을 주제로 한 대전 액션 게임으로 사용자는 로봇 검투사가 되어 다른 로봇과의 격투를 통해 기술 및 부품 강화를 통해 최고의 일인자가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퓨리 언리쉬드는 대표 로그라이크 액션게임 중 하나로 만화풍의 그림과 부드러운 조작 그리고 전투 액션의 재미를 더해 많은 게이머들의 인기를 얻기도 한 게임이다. 헬로 네이버는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수상한 이웃의 집에 몰래 숨어들어가 지하실에 있는 무언가를 찾아내어 정체를 밝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스팀 PC 카페는 5월 6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만만의 준비를 통해 진행 중에 있다"며 "현재 약 1500여개의 PC방이 사전가맹 신청을 완료했으며, 계속적으로 사전 가맹 문의가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스팀 PC Cafe (Steam PC Cafe)'는 밸브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시범 공개 서비스를 전국 200여개의 PC방에서 진행함과 동시에 PC방 업주들에게 현금 1억원을 지급하는 사전 가맹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손인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손인은 손책과 손권의 동생이자 유비의 부인이다. 무예가 출중하여 본래는 장수로서 전장에 서는 걸 목표로 삼았지만, 오와 촉이 혼인 동맹을 위해 유비의 부인이 된다. 어머니인 오국태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유선을 데리고 촉을 빠져나가려 하지만 방해를 받는 비운의 여인이다.

 

게임 내에 손인은 굴곡을 보낸 캐릭터로 자신을 이렇게 만든 세상에 복수를 다짐하게 되는 별도의 가상 시나리오를 가진 외전 장수이다. 액션스퀘어는 신규장수 손인 추가를 기념해 시나리오 전장을 오픈하며 핫타임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