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컴프야2021, 프로야구 새시즌 맞아 이벤트 진행(4월1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컴투스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2021 KBO리그' 정규 시즌 개막을 맞아 게임 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컴프야2021'의 공식 홍보모델로 선정돼 게임의 메인 타이틀 화면을 장식하고 있는 신인왕 출신 4인을 주제로 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한번이라도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신인왕 Live 플래티넘팩' 포함 각종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를 100% 지급한다. 

 

또한, 오는 22일까지 '개막 기념! KBO 캡틴을 찾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유저들은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구단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실제 KBO 리그 결과와 연동해 더욱 큰 재미를 제공하는 '승부 예측의 신' 이벤트도 4월 중 오픈 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정규 리그 종료 시점까지 일정별 경기 결과를 예측해 결과에 따라 각종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일일 보상을 지급받게 된다.

 

◇웹젠

 

웹젠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열린 활동공간으로 확대 운영한다.웹젠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청소년 교육사업이다. 웹젠은 이번 확대운영을 위해 공간 내 PC와 책걸상 등의 시설도 전면 교체했다.

 

판교청소년수련관의 코딩공작소는 성남시 중·고등학생이 중간고사를 대비해 자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해당 수련관에 등록된 청소년이라면 사전 신청을 통해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코딩공작소를 스터디 카페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율적인 코딩동아리의 모임 공간으로도 쓰인다. 기존의 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별도로 모집한 코딩공작소 소속의 코딩동아리가 자유롭게 코딩을 연구 및 체험할 수 있게끔 공간을 대여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코딩공작소는 단순히 코딩을 학습하는 교실을 넘어서 청소년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수련관의 자체 교육 프로그램 등이 이루어지는 다목적 활동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7일 모바일 게임 '퍼즐오디션'을 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태국 서비스는 인도네시아에 이어 퍼즐오디션의 두 번째 해외 진출이다.

 

퍼즐오디션은 국가대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Puzzle TH'다. 오디션 IP의 정통성을 강조하면서도, 퍼즐이라는 새로운 장르와의 융합을 부각했다.

 

태국 현지 퍼블리셔는 오랜 파트너사인 ini3가 맡았다. ini3는 모바일 '클럽오디션'도 서비스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퍼즐오디션 고유의 매력과 ini3의 퍼블리싱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오디션 유저는 물론 신규 게이머들에게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해 퍼즐오디션을 태국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즐오디션은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퍼즐뿐만 아니라 음악, 춤, 캐릭터 패션 등 오디션의 모든 시그니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타 퍼즐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게임으로서 다른 여러 글로벌 국가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가 8일 모바일 MMORPG '로한M'의 데칸 종족 리뉴얼을 비롯해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 

 

4월 중 진행되는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는 신규 필드와 함께 다양한 신규 장비인 '탈리스만', '휘장', '아뮬렛'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장비는 고레벨 유저를 위한 장비로 앞으로 업데이트 이후 많은 엔드 유저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데칸 종족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펙트, 메커니즘 변경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신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로한M은 단을 포함해 궁수, 기사 등이 순차적으로 리뉴얼이 진행됐다.

 

윤태성 플레이위드 팀장은 "4월 중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콘텐츠는 로한M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9일 신작 모바일 스포츠 게임 '월드 베이스볼 스타즈'를 전 세계 140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월드 베이스볼 스타즈'(World Baseball Stars)는 짧은 시간 안에 시원한 타격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야구를 잘 모르는 이용자도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 방법을 통해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총 62종의 다양한 캐릭터와 실제 물리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개성 있는 플레이 스킬을 제공하며 날씨, 바람, 구장의 크기 등 구장마다 가진 각기 다른 환경적인 요소인 파크팩터(Park Factor)도 구현했다.

 

특히 박진감 넘치는 경기 진행을 위해 두 팀이 공수를 각각 한 번씩 플레이하는 1이닝(9회) 방식을 채택해 승부의 긴장감 넘치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최고의 야구 클럽팀을 두고 경쟁하는 주간 리그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엄형 총괄 PD는 "선수 덱을 짜는 즐거움, 타격의 짜릿한 손맛, 이용자간의 경쟁 등 야구 게임의 본질에 집중해 개발했다"며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