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DC코믹스 제휴, 신규 배트맨 만화 출시

미국, 독일, 이탈리아, 브라질, 스페인, 체코 등지서 발매

 

[더구루=홍성일 기자] 에픽게임즈와 DC코믹스가 제휴를 맺고 신규 배트맨 만화 시리즈를 출시한다.

 

DC코믹스는 26일(현지시간) 에픽게임즈와 제휴를 맺고 신규 배트맨 시리즈 '배트맨/포트나이트:제로'를 오는 4월 20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배트맨/포트나이트:제로'은 코믹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디지털 버전도 판매된다. 

 

'배트맨/포트나이트:제로'는 어느 날 고담시 상공에 균열이 열리고 배트맨은 포트나이트의 세계 안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기억을 잃은 배트맨은 포트나이트의 세계 속에서 끊임없는 전투를 벌이며 자신이 끌려들어온 포트나이트 세상에 대한 진실을 밝혀내는 모험을 펼친다.  

 

DC코믹스는 시리즈의 첫 편은 4월 20일 출시하고 후속호를 5월 4일과 18일, 6월 1일과 15일, 7월 6일에 발매할 계획이다. 각 호는 4.99달러에 판매된다. 판매지역은 미국을 비롯해 독일, 이탈리아, 브라질, 스페인, 체코 등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DC코믹스와 제휴를 기념해 인쇄판에 DC테마 포트나이트 아이템 교환 코드를 등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포트나이트에 배트맨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코믹북 시리즈가 등장한다는 것에 대해서 예상을 깬 콜라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DC코믹스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서 배트맨/포트나이트 시리즈를 만든다고 했을때부터 정말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포트나이트의 배경은 물론 배트맨, 배트맨과 관련있는 DC캐릭터도 시리즈에 통합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