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출시…웹툰·굿즈로 사업 확장

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 등 4개의 캐릭터로 구성

[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씨소프트가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를 출시하며 사업 범위를 확장한다. 

 

엔씨소프트는 18일 리니지2M의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반영한 도구리와 석재, 목재, 원단으로 구성된 도구리 브랜드를 공개했다. 도구리는 제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도구리의 일상을 담은 웹툰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도구리 굿즈(Goods, 상품)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선보인다. △숄더백, 티셔츠, 핀버튼으로 구성된 도구리 패브릭 키트 △볼펜과 별도의 볼펜 참, 점착 메모지, 틴케이스로 구성된 스테이셔너리 키트 △캐릭터 티셔츠 △캐릭터 타월 등의 상품을 출시한다.

 

민성기 엔씨소프트 캐릭터프로덕션실 실장은 "도구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맹목적인 희망으로 가득 찬 캐릭터"라며 "많은 사람들이 도구리의 소소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즐거움을 공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