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 신규코인 오디우스 상장

 

[더구루=오승연 기자] 가상 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이 24일 오전 10시 신규코인 오디우스(AUDIO)를 상장 했다.

 

오디우스 코인은 커뮤니티 및 아티스트가 주도하는 최초의 음악 공유 프로토콜을 개발하는 탈중앙화 음악 플랫폼이다. 오디우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작곡가와 아티스트 등 음악인들이 자신의 저작물을 온전히 소유하고 관리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중앙에서 관리자가 권한을 가지고 네트워크를 관리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한 개방형 프로토콜로 아티스트, 개발자, 청취자 커뮤니티에 의해 운영된다.

 

오디우스는 두 종류의 토큰이 있는데, 라우드(loud) 토큰은 블록체인 거래에 쓰이고 오디우스(audius) 토큰은 네트워크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참여자들의 뜻을 모으고 투표하는 데 쓰인다. 저작자나 음악을 듣는 이용자 모두 라우드 토큰으로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다.

 

이에 관련해 오디우스 토큰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들이 프로토콜의 운영 방향을 결정하는 데 쓰이며, 라우드 토큰이 만들어 질 때 그 일부를 수익금으로 받는다. 이는 거래 용도로 쓰이는 라우드 토큰과 네트워크 운용이 함께 발생하며 거버넌스에 쓰이는 오디우스 토큰은 각각 성격과 쓰임새가 다르다.

 

오디우스의 자세한 내용은 브이글로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