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논현 중심 '펜트힐 캐스케이드', 소형 고급주택·상업시설 분양

[더구루=오승연 기자] 유림아이앤디가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 조성하는 '펜트힐 캐스케이드'는 단지 내 프라이빗 스파를 갖추고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엔드 복합주거시설로, 소득 상위계층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도시형 생활주택과 상업시설이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 중이다.

 

'펜트힐 캐스케이드'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청약통장 없이도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아 부양가족이 적고 무주택기간이 짧은 3040의 고소득 수요자들의 계약이 이어지며 대부분 가구가 계약이 마무리됐다. 

 

단지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나인원 한남' 등 고급 주거시설 시공 경험이 풍부한 롯데건설㈜의 시공으로 지하 7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면적 43∼47㎡ 고급주거시설(도시형생활주택) 13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주거시설 내부는 특화 평면설계를 적용하고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마크 새들러와 이탈리아 가구브랜드 에우로모빌 Euromobil의 협업한 SEI 주방 가구 등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호텔급 실내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내 프라이빗 스파, 골프 라운지, 피트니스 등 운동시설과 커뮤니티 라운지를 포함한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며 발레파킹과 로비 리셉션 데스크를 통한 조식 및 세탁대행 서비스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은 이 같은 고급주거시설의 저층부(지하 3층 ~ 지상 3층)에 들어서는 복합 테마몰로, 층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적용해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복합 테마몰이란 두 가지 이상의 테마가 결합된 형태로, 서로 다른 테마 간의 상호 시너지를 통해 단일 테마 대비 높은 모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1년 내내 소비층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지하 3층은 국내 최초 프라이빗 스파클럽인 '어반겟어웨이 스파(URBAN GETAWAY SPA)'가 들어선다.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파 공간을 바탕으로, 이색적인 스파 시스템과 각종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피 룸, 사우나 공간 등으로 구성해 '힐링'을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하 2층에는 '더새로이의원'과 임차계약을 맺어 메디컬 (성형외과·피부과) 과 에스테틱, 스킨케어 등을 연계한 H&B 테마의 MD 기획을 추진 중이며 △지하 1층은 F&B 그룹 '일마레' 의 프리미엄 브랜드 '일마레 프리미엄' 과 통임차 계약을 맺어, 북해도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어서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지상 1층은 부티크 명품편집샵과 카페 등 럭셔리 MD 위주로, 2층은 한우 오마카세와 유명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등 희소성 높은 고급 F&B 전문점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3층은 와인바와 루프탑펍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초 폭포 형태로 배치한 캐스케이드 설계를 적용한 차별화된 외관디자인에 각 층마다 요소요소에 조성한 테라스로 시인성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해 특색 있는 외관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단지 전면부는 아치형 출입구로 기획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1층 건물 중앙에는 탁 트인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연출해 쾌적함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도심 속 힐링 숲’을 모토로 한 선큰광장과 옥상정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지인 강남구 논현동 일대는 다양한 기업체와 고급 주거타운이 밀집된 지역으로, 구매력 높은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및 셀럽 등이 다수 거주하고 있어 대한민국 리치벨트의 정점으로 꼽힌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은 입지가치에 기반한 풍부한 배후수요가 강점으로, 상층부 고급주거시설 입주민을 고정 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인근 청담동 명품거리·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 등 주요 상권과의 시너지를 통한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가능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서울세관 앞 언주로와 인접해 도산대로 및 학동로 등을 통한 강남 일대 주요지역 진·출입이 쉽고 한남대교와 동호대교를 이용해 강북권의 용산구 이태원과 종로구 광화문, 동대문 등 접근성도 우수하다. 그리고 올림픽대로를 통해 영등포구 여의도와 강서구 마곡지구 등 역시 자유롭게 오갈 수 있으며, 잠원 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한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한편, 강남 논현 '펜트힐 캐스케이드'의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삼성동 일대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23년 2월로 예정돼 있다. 대표전화 통해 자세한 위치안내 및 방문예약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