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라이소프트, 기업용 뉴스 포털 모바일앱 ‘아이서퍼 V4M’ 출시

기업용 뉴스포털 모바일 앱 아이서퍼V4M 이용 화면

 

[더구루=선수연 기자] AI 기반 미디어 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플라이소프트(대표 임경환)가 기업의 자사 뉴스를 스크랩하고 내부 직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업용 뉴스포털 모바일 앱 ‘아이서퍼 V4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서퍼 V4M은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빅데이터 뉴스 스크랩 &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기존의 아이서퍼 모바일이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일부 홍보 파트의 직원만을 대상으로 했다면, 이번 아이서퍼 V4M은 뉴스 포털 방식으로 고객사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가장 획기적인 변화는 알람 설정 기능의 세분화다. 기존에는 설정된 키워드에 따른 관심뉴스가 일괄적으로 알람이 되었지만, 키워드별로 알람을 달리했다.

 

불필요한 검색 키워드를 배제하고 관심뉴스를 그룹별, 키워드 단위로 선택하게 하여 검색의 속도를 크게 높인 점도 큰 변화다. 이와 관련해 읽기 어려운 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UI/UX의 트렌디한 레일형 방식을 추가하였고, 제목, 내용, 메타데이터 등의 리스트 구조를 개선해 가독성을 한층 높였다. 서비스 대상도 기존의 지면, 온라인 뉴스에서 방송콘텐츠에 이르기까지 확대됐다.

 

임경환 비플라이소프트 대표는 “2019년에는 AI미디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뉴스 분석, 요약, 사용자 맞춤형 예측 시스템을 도입해 브랜드 이슈 및 위기관리와 같은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며, 궁극적으로 미래의 변화와 이슈를 미리 파악하고 대비하는 능력을 갖추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