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오승연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 등 노인 관련 자격증 8종에 대한 인터넷 강의와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선착순 5000명 대상이며,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인교육'을 입력하면 된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노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등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노인복지센터 취업이나 노인돌봄 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들과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노인교육 관련 자격증은 노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 전문적인 자격증 커리큘럼 과정에서부터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음악·미술심리상담사 인강까지 다양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노후준비 계획을 세우는 40·50대 사람들에게 실버산업 교육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전문적인 노인돌보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은퇴를 앞두고 요양병원 관리사 분야에 구직을 희망하는 정년 퇴직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