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빌라 재건축·재개발 플랫폼 '닥터빌드', 고객맞춤 무료 PM·CM 서비스 제공

 

[더구루=오승연 기자] 총 세대수 10세대 미만의 노후 다세대주택·빌라 재건축은 비교적 소규모의 건축현장이기 때문에 공정에 대한 관리가 조금만 소홀해져도 공사와 관련된 모든 과정에서 법적인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요소(추가견적 요구, 공사중단, 공기연장, 유치권행사 등)가 있으며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엔 건축주가 소송비용, 건축비 대출이자 부담 등의 큰 위험요소를 감수할 수밖에 없어 예비 건축주는 고민이 많다.

 

이에 노후 빌라, 다세대·다가구주택 등의 재건축 설계 및 시공 자문 등을 무상으로 진행하며 다수의 건축설계사무소 및 시공회사의 견적을 건축주 대신 비교, 건축비용을 절감해주는 국민안심 집짓기 플랫폼 닥터빌드의 '노후빌라 재건축 개발사업 지원센터'가 예비 건축주, 재건축 조합원들 사이에서 화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닥터빌드의 안전한 건축 프로세스는 건축주의 편의에 맞춰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의뢰인이 건축에 사용될 부지를 닥터빌드의 분야별 전문가와 세밀하게 컨설팅 한 후 설계 계약을 요청하면 강남, 청담, 송파, 서초 등지에서 오랜 업력을 가진 검증된 건축설계사 사무소 3곳을 선정, 건축계획안 및 건축설계도면을 작성한 후 의뢰인에게 전달해 준다. 건축계획과 설계도는 사전 컨설팅 단계에서 나온 건축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다.

 

닥터빌드와 협업하는 검증된 설계사사무소에서 제작된 3개의 설계도면 중, 건축주가 마음에 드는 건축도면을 선택하면 사전에 건축주가 닥터빌드에게 예납한 설계 계약금을 건축주에게 다시 되돌려 준다.

 

이후 건축시공을 담당할 건축회사 3곳의 견적서를 닥터빌드가 받아서 건축주 대신 과다청구 된 부분의 건축비를 삭감하여 조정하여 전달하여 주는데, 건축주가 시공사를 선택하면 닥터빌드가 민간건설도급계약서를 대신 작성해 준다.

 

강남, 송파 등 수도권 전 지역이 주요 서비스 대상지역이다. 닥터빌드 재건축 사업부 관계자는 "현재 닥터빌드는 노후 빌라재건축 및 원룸 등의 건축물 신축을 비롯한 모든 건축 관련 컨설팅과 자문을 모두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부담 없이 상담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닥터빌드의 건축관련 상담신청 및 빌라재건축 지원센터 등의 자세한 내용은 닥터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