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카카오프렌즈, 中 캐릭터시장 진출…"내년 베이징 1호점 개설"

세계 최대 '유니버설 베이징 리조트' 내 플래그십 오픈 예정
네이버 라인프렌즈 이어 중국 시장 진출 공식화

 

[더구루=길소연 기자] 카카오프렌즈 내년 중국 베이징에 마련되는 유니버설 베이징 리조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는 내년 5월 오픈 예정인 유니버설의 새로운 테마파크 리조트 '베이징 유니버설 리조트' 시티워크에 플래그십 스토어 카카오 프렌즈(Kakao Friends)' 1호점을 낸다. 카카오가 중국에 플래그스토어를 오픈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할리우드, 올랜도, 오사카에 이어 4번째로 설립되는 유니버설 시티워크에 극장과 레스토랑, 음료 상점 등이 다양하게 들어서는 데 카카오프렌즈는 플래그십 스토어 형식으로 입점한다. 카카오 캐릭터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씨티워크는 오는 2021년 유니버설 스튜디오 베이징과 함께 개장될 예정으로, 카카오프렌즈 스토어도 그때 문을 연다. 유니버설 베이징 리조트 내에는 테마랜드 인 트랜스포머, 쿵푸팬더랜드, 미니언 랜드 및 해리포터의 위저딩 월드 등의 테마파크가 조성됐다. 

 

한편 카카오IX는 지난 2018년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미국, 유럽 등 각 현지의 특성에 맞는 시장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를 카카오프렌즈 해외 진출 원년의 해로 삼고 해외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