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피앤이 최대주주 '코르몬파트너스'로 변경…"사업추진 동력 확보 기대"

 

[더구루=오승연 기자] 케이알피앤이의 최대주주가 기존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DKR PEF)에서 코르몬파트너스로 지난 28일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유는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가 제이씨씨홀딩스에 주식을 일부 매각한 것에 기인한다고 알려졌다.

 

새로운 최대주주는 코르몬파트너스로 현재 케이알피앤이의 신동희 대표이사가 지분을 100% 보유 중이다.

 

앞서 케이알피앤이는 대한그린에너지와의 칠산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동희 대표이사가 100% 지분을 가진 코르몬파트너스로 최대주주를 변경하면서 두 사안의 관련성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대주주 변경은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가 제이씨씨홀딩스에 주식을 일부 매각하게 되면서 발생한 것"이라며 :기존 최대주주였던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는 경영참여형 사모투자집합기구이나 전략적 투자자(SI) 측면보다는 재무적 투자자(FI)로의 성격이 짙었다"고 말했다.

 

이어 "최대주주가 변경되어도 현재 대표이사인 신동희 대표가 최대주주가 되는 만큼 경영권에 변동은 없다"며 "오히려 추진하는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대주주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13.34%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