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길소연 기자]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감염에 대한 우려와 불안감이 지속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을 하지 못하면서 답답함과 외로움,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뷰티 업계가 우울해진 마음은 추스리고, 뷰티 아이템들의 도움을 받아 기분전환을 도와주는 특별한 뷰티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AHC는 오랜 시간 마스크가 얼굴을 누르고 있어 떨어진 피부 탄력을 도와주고자 셀프 퍼밍 케어를 출시했다.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쉐어박스'는 얼굴 전체 바르는 아이크림으로, 100% 인체 유사 콜라겐과 100% 인체 유사 엘라스틴의 매듭으로 피부의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끌어 올려주는 탄력매듭크림이다.
아이크림 입자를 모공 크기의 1/400로 쪼개어 고영양 크림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피부 흡수력을 발휘한다. 자고 일어난 후의 베개 자국 개선부터 항산화, 탄력, 주름개선 등을 도와줘, 이 아이크림 하나만 발라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떨어진 내 피부 탄력을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아이크림을 선물 받은 사람이 소중한 사람들에게 또 고마운 마음과 아름다움을 '나눌(Share)' 수 있도록 박스 in 기프트 박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색조화장품 브랜드 맥은 잃어버린 화사한 봄 기운을 얼굴에 찾아주고자 특별한 아이섀도우를 출시했다.
코로나가 없는 여느 때와 같은 봄이었다면 화사한 메이크업으로 한껏 기분을 냈었을 터. 그러나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에 잃어버린 봄을 찾아 주기 위해 맥은 '파우더 키스 아이섀도우'를 선보인 것이다.
파우더 키스 아이섀도우는 솜털처럼 가벼운 울트라-크리미 매트 피니시의 특징을 갖고 있는 아이섀도우다. 블러 이펙트 컬러가 눈 두덩이에 스며들 듯 밀착되고 뭉침 없이 맑고 부드럽게 블렌딩되는 효과로 수채화처럼 물들인 듯 소프트한 포커스 효과를 연출해준다.
이 제품은 스트라이크 어 포즈, 베스트 오브 미, 왓 클라우트, 라이픈드, 디보티드 투 칠리, 쏘 핫 라잇 나우, 폴 인 러브, 렌즈 블러, 웍웍웍, 기브 어 글램 등 음영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총 10가지의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어 다양한 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 컬러 변신만으로도 분위기와 기분전환이 가능하다. 로레알은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과 달리, 메이크오버가 가능한 부분이 바로 헤어라며 염색을 추천했다. 이는 커트나 파마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다면 염색은 시중에 파는 염색약을 구입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어 시도해 볼만하다.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은 프리 세럼 성분이 함유된 염모제와 산화제, 염색 모발용 약산성 샴푸, 헤어 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풍성하고 세련된 컬러 연출은 물론 염색 후 두피 클렌징과 모발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염색 모발용 약산성 샴푸는 염색 후 두피에 남은 잔여물과 염색약의 알칼리 성분을 깨끗이 헹구어 내어 셀프 염색 후에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컨디셔너는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헤어 마스크로 업그레이드되어 더 깊은 영양감을 모발에 선사해 염색 후에도 부드럽고 윤기나는 모발로 케어한다. 자연 갈색, 밝은 갈색 등을 포함한 총 1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굳이 외형에 변화를 주지 않아도 코로나 블루를 물리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 LG생활건강 바디워시 브랜드 온더바디는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로 가꿔주는 한 단계 진화된 바디케어 '벨먼 제네시크 바이옴 캡슐 바디클렌저'를 출시했다.
벨먼 제네시크 바이옴 캡슐 바디클렌저는 무너지기 쉬운 피부 생태계, 즉 바디 피부의 기초 체력 관리에 중점을 두고 수분과 영양이 충족된 건강한 피부 상태로 가꿔주기 위한 방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했다.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발효용해성분을 담은 캡슐 포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사용 7일만에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샤워만으로 수분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줘 한 단계 더 진화된 차별화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피부 친화적인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 닿는 자극을 줄였다. 청량한 허브향이 가미된 꽃향기의 리프레싱 허브향, 오렌지를 짜낸 듯 상큼한 제라늄 시트러스향, 기분 좋은 편안함을 선사하는 화이트 코튼향 등 3가지 향으로 구성된다. 600ml 기준 1만6900원대.
LG생활건강 관계자는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7일동안 사용 후 제품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100% 환불해주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