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젝시믹스 방한의류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남성 기모제품 판매량이 급증했다. 젝시믹스는 맨즈 카테고리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40 여성 타깃 중심에서 활용성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남성 고객층이 늘어남에 따라 현재 20%인 남성비중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9일 젝시믹스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달간 남성 기모제품의 판매량은 전년비 20.8%증가했으며, 전국 곳곳에 영하권의 강추위가 이어졌던 11월 3주부터 한 달(11월16일~12월 13일)동안은 전년비 76.1%이상 급증했다.
같은 기간 플리스 등 아우터 품목은 전년비 276.1% 이상 급증했으며, 슬랙스, 와이드팬츠 등 하의제품 판매량도 전년비 96.8%이상 증가했다.
보온성은 물론 활용도를 높인 제품들의 수요가 높았다. 아우터에서는 '파인코튼 맨즈 기모 하이넥 집업자켓'이 큰 인기를 끌었다. 폴리를 혼방한 특양면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력을 강화한 이 제품은 실내외에서 가볍게 걸칠 수 있고, 운동복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하의에서는 '올데이 기모 슬랙스'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트레치 소재로 활동성은 높이고 땀이나 마찰에도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피부에 직접 닿는 안감에는 기모를 사용해 따뜻하고 포근한 착용감을 더했다.
이 제품 외에도 기모 슬랙스 제품들은 겨울철 데일리룩뿐만 아니라 골프웨어 등의 운동복으로도 손색이 없어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 11월 30일~12월 13일까지 최근 2주간 슬랙스 제품 판매량을 살펴보면, 직전 2주간 (11월 16일~29일)보다 60.7%증가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영하권의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남성들의 기모제품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인 다양한 겨울철 맨즈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