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아몬드 바프, 일본 큐텐 입점…유통망 확대

[더구루=이연춘 기자] 견과류 전문기업 바프(HBAF)가 일본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큐텐 재팬'에 공식 입점하며 현지 유통 채널을 대폭 확장한다. 앞서 삼양식품과 유통, 판매 계약에 이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바프 브랜드를 각인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24일 바프에 따르면 큐텐 입점과 동시에 일본 온라인 쇼핑의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메가할인 행사에 공식 브랜드로 처음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시그니처 제품인 ‘허니버터 아몬드’를 비롯해 와사비맛, 마늘빵맛 아몬드 등 현지 인기 플레이버 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일본 소비자들이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점에 바프가 큐텐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에 입점한 것은 단기적 매출 증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폭발적으로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바프의 이번 유통망 확대는 단순한 채널 추가 이상의 전략적 의미를 갖는다. 지난 9월 일본 내 K-푸드 유통에 강점을 지닌 삼양식품의 일본 법인(삼양재팬)과의 협력에 이은 유통망 확대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바프는 K-아몬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일본 시장에서 K-푸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큐텐 입점을 시작으로 일본 시장 내 K-푸드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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