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재우 기자] 젠슨황 엔비디아 CEO는 최근 한국에 방문해 한국 정부와 주요 기업에 26만 장이 넘는 GPU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는 피지컬 AI(Physical AI) 구현을 위해 한국을 선택했다고 보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입장에서는 미국과 중국의 반도체 패권 경쟁으로 중국 공급망을 잃어버린 상황에서 GPU 공급시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구루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더구루=오재우 기자] 젠슨황 엔비디아 CEO는 최근 한국에 방문해 한국 정부와 주요 기업에 26만 장이 넘는 GPU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는 피지컬 AI(Physical AI) 구현을 위해 한국을 선택했다고 보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입장에서는 미국과 중국의 반도체 패권 경쟁으로 중국 공급망을 잃어버린 상황에서 GPU 공급시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구루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더구루=김예지 기자] 현대차·기아가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크로아티아의 혁신 기업 리막(Rimac)이 하이퍼카 시장을 넘어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장 정조준에 나섰다. 초기 단계에서 제기된 기술적 의구심과 금융권의 회의론을 딛고, 최근 대규모 프로토타입 함대를 구축하며 2026년 상용 서비스 론칭을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
[더구루=김예지 기자]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 세계 전기차(E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는 2030년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점유율 33%를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왔다. 강력한 공급망과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 '출해(出海·해외 진출) 2.0' 전략이 본격화되면서 서구권 전통 완성차 업체들과의 점유율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관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