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은비 기자] 현대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당신이 진보의 기반(You Are the Basis of Progress)’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리의 길은 하나이며 그 기반은 당신'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는 한편, 사우디 내 주요 도시에 파란 아치 형태의 거울을 설치, 시민들이 스스로를 비추며 ‘진보의 주체는 바로 나’라는 메시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사우디에서 ‘당신이 진보의 기반(You Are the Basis of Progress)’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차의 글로벌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현지 소비자의 자부심·창의성과 결합, 현지형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현대차가 공개한 캠페인 영상은 1분 30초 분량으로, 사막 위에서 낙타를 타고 막대기를 든 사람들이 행렬을 이루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현대차 N라인 차량이 이들을 앞질러 달리며 과거와 미래의 길을 대비, 이 장면을 지켜보던 남성과 여성은 서로를 마주 보며 '우리의 길은 하나이며 그 기반은 당신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현대차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몇 주간 리야드·제다·동부·아브하 등 사우디 도심 곳곳에 설치된 정체불명의 거울 오브제를 설치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현대차는 △도심 번화가 △쇼핑몰 △문화·여가 시설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거울을 설치, 시민들이 거울 앞에서 자신을 비추며 ‘내가 곧 진보의 기반’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했다.
특히 이 장면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현지 네티즌들은 거울 앞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대거 공유했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을 토대로 현지 소비자와의 정서적 유대를 확대하는 한편, 중동 전역으로 현대차 이미지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우디 정책 기조인 ‘비전 2030’을 통한 사회·경제 구조 개혁 과정에서 국민 개개인이 ‘변화의 주체’라는 상징을 부여, 브랜드가 사회적 진보에 동행한다는 이미지를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단순 광고가 아닌 참여형 캠페인으로 소비자 체험을 유도했다는 점에서 현대차의 현지화 전략이 돋보인다”며 “사우디 사회 변화와 브랜드 철학을 결합해 ‘진보의 동반자’ 이미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