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박상규 기자] 외부 활동과 대면 접촉을 꺼리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비디오게임 전문점 '플스빌'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플스빌은 콘솔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4)' 및 '닌텐도스위치' 관련 타이틀, 주변기기 등을 동네에서 가장 빠르게 접해볼 수 있는 매장이다.
플스빌은 주로 동네 상권에 입점 되는 특성상 게임 마니들이 편안한 차림으로 방문할 수 있는 동네 아지트 같은 느낌의 매장으로써 고객층이 빠르게 확보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중고 매매 등 다양한 판매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손 쉽게 원하는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다. 특히 '퍼펙트환불'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중고 타이틀을 24시간 이내 100% 환불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하는 시스템으로 만족도를 더욱 끌어 올렸는가 하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는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대표적인 워라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의정부점과 충남당진점은 '건담빌' 브랜드가 샵인샵으로 구성돼 공방시설까지 갖추고 있으며 현재 건담 매니아들의 성지가 되어 도색 및 조립 고수의 강좌도 병행하여 소비자와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비디오 게임의 급격한 수요 상승에 따라 취미 기반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플스빌은 전국적으로 많은 창업 문의가 접수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7일 서산점을 오픈 한다.
서산점 이외에도 용인처인점이 본사와 계약을 마치고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창업시장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플스빌 관계자는 "취미와 사업이 공존하는 창업아이템으로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블루오션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의 가맹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비용 확인 및 사업설명회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플스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