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도 마케팅 총괄 사임…후임 물색

2018년 합류...셀토스·EV6 등 핵심 모델 마케팅 총괄

 

[더구루=김은비 기자] 기아 인도 마케팅 사령탑이 자리에서 물러났다. 셀토스·소넷 등 인도 주력 모델 성공을 이끈 샥티 우파디야이 총괄이 7년 만에 회사를 떠났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인도법인 마케팅·홍보 헤드였던 샥티 우파디야이(Shakti Upadhyay)가 사임했다. 지난 2018년 현대차 인도법인에서 기아로 합류한 뒤 7년 만이다. 기아 인도는 현재 후임 인선에 나섰다.

 

우파디야이 총괄을 △셀토스 △소넷 △카렌스 △카니발 △EV6 등 주요 모델의 론칭 캠페인을 총괄하며 브랜드 안착을 이끌어온 인물이다. 제품 캠페인부터 전통매체광고(ATL)·비매체광고(BTL), 디지털, PR, 리서치까지 전방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휘해왔다.


앞서 기아 인도 판매·마케팅 총괄 수석부사장 하딥 싱 브라르(Hardeep Singh Brar) 역시 사임하는 등 당분간 마케팅 영역의 리더십 공백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9년 이후 점유율 6% 이상을 유지하며 성장해온 기아 인도법인은 최근 △신형 SUV ‘사이로스(Syros)’ △소형 전기 SUV ‘클라비스(Clavis) EV’를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신차 출시가 이어지는 시점에서 마케팅 수장의 공석은 최근 상승세에 불안 요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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