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간장과 어깨 나란히'…샘표간장, 美 언론에 소개된 까닭?

- 뉴욕 한식당 '인사(Insa)' 김소희 스타 셰프 추전

 

[더구루=길소연 기자] 샘표 '맑은 조선간장'이 미국 유명 요리 웹 사이트에 소개됐다. 이를 계기로 일본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향후 샘표가 일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샘표 맑은 조선간장'이 미국 음식·요리 전문 매체 '에피큐리어스'에 소개됐다. '에피큐리어스'는 지난 22일 미국 뉴욕 등에서 활동하는 있는 7명 스타 셰프가 추천한 '간장'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일본 간장 브랜드가 대부분 소개된 가운데 '샘표 맑은 조선간장'이 리스트에 포함됐기 때문이다. 

 

'샘표 맑은 조선간장'이 소개된 배경은 뉴욕 브루클린 소재 한식당 '인사(Insa)'의 김소희 오너 셰프가 강력히 추천했기 때문이다.

 

김 셰프는 '인사(Insa)'의 상당수 요리는 '샘표 맑은 조선간장'을 사용한다고 소개하면서 "이 제품은 '깨끗한 콩맛이 나는 간장"이라며 "무엇보다 자연적으로 양조된 제품으로 특유의 감칠맛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에피큐리어스는 "샘표 간장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대부분 한국 식료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며 인터넷 구매 링크 등도 공유했다.

 

이밖에 에피큐리어스는 △야마사 △기꼬만 △키시보리 등 일본 간장 제품도 소개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