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멕시코 고객접점 대폭 확장…딜러망까지 전면 리뉴얼

전시장 100곳 리뉴얼…지점당 1500만 페소 투입
현지 교육센터 4배 확장…200만 달러 추가 투자

 

[더구루=김은비 기자] 기아가 멕시코에서 고객 밀착 전략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와 교육 인프라 확대를 통해 현지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멕시코법인은 연내 약 100곳에 달하는 전시장과 딜러 지점의 리뉴얼을 완료할 계획이다. 각 지점 하나당 약 1500만 페소(3억7200만 원)를 투입한다. 

 

기아는 현지 서비스 인력 양성에도 힘을 싣는다. 교육센터에 200만 달러(약 27억원)를 추가 투입해 기존 대비 4배 규모로 확장한다. 최신 기술이 접목된 설비와 커리큘럼을 통해 기술 역량을 끌어올리고, 서비스 품질 개선까지 노린다.


기아는 이번 고객 접점 확대를 통해 현지 판매를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기아는 지난 1분기(1~3월) 현지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총 2만6308대를 판매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올해 멕시코 시장에서 연간 12만 대 판매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기아는 지난해 10만4384대를 판매했다.

 

특히 스포티지 신형 모델을 앞세워 달성할 계획이다. 기존 2.5리터 가솔린 모델의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신형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세워 스포티지 월 판매량을 500대에서 1000대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기아 관계자는 “멕시코는 기아의 중남미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거점 중 하나”라며 “딜러망과 교육 인프라 확대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시장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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